김종식 목포시장후보, 박홍률 후보는 언론보도 먼저 확인해라

2018-05-24 15:58

add remove print link

김종식 목포시장후보“민주당 경선·민주당 지도부·기자회견 통해 수차례 검증 및 해명” 김종

김종식  목포시장후보
김종식 목포시장후보

“민주당 경선·민주당 지도부·기자회견 통해 수차례 검증 및 해명”

김종식 더불어민주당 목포시장후보가 박홍률 후보의 노조탄압 주장에 대해 언론상 보도먼저 확인하라고 일침을 날렸다.

김종식 목포시장후보는 지난 22일 기자회견에서 완도군수 시절 극소수 불법노조의 악의적인 성명서를 이용해 건전한 노사관계를 왜곡시키고 있다고 해명했다고 밝혔다.

이어 독립운동가 후손이자 공직자의 입장에서 불법과 협상한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다. 또 불법노조로 불리던 전국공무원노동조합 탈퇴는 목포시와 광양시, 고흥군에서도 이뤄졌다고 덧 붙였다.

특히 목포시공무원노조의 불법노조 탈퇴 과정에서, 전공노측이 이에 반발하며 시청을 방문한 사실에 대해 박홍률 후보가 알고 있는지 궁금하다고 반문했다.

김종식 후보는 경선과정에서 꾸준하게 제기됐던 음해성 네거티브에 대해서는 당 차원에서 검증을 거쳐 후보로 결정됐다며 말할 가치도 없다고 주장했다.

또 민주당 추미애 대표를 비롯해 송영길 최고의원과 이개호 전남도당위원장 등 당지도부에서 김종식이 검증된 인물이라고 재차 검증했다고 강조했다.

김종식 후보는 박후보는 언론보도도 확인하지 않고 각종 여론조사에서 1등을 달리는 후보를 흠집 내기 위해 기자회견열고 보도자료를 배포하는 것은 아닌지 의심된다고 주장했다.

김 후보는 2차례나 정책선거로 나가자고 했는데도 불구하고 일방적인 네거티브가 이뤄지고 있는 부분에 대해 재차 유감을 표명한다고 밝혔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