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동부교육지원청 ‘내 자녀의 꿈 찾기(제과, 제빵)’ 교육 실시

2018-05-25 22:36

add remove print link

광주동부교육지원청"특수학교 학부모 대상 ‘자녀 진로 찾기’ 교육"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

광주동부교육지원청
광주동부교육지원청

"특수학교 학부모 대상 ‘자녀 진로 찾기’ 교육"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장영신)이 25일 선우학교에서 김영경 강사를 초청해 ‘내 자녀의 꿈 찾기’란 주제로 특수학교 학부모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김영경 강사는 학부모들에게 학생들의 진로직업체험 위한 제과제빵교육을 실시해 미래 자녀의 진로직업체험을 위한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교육은 학교와 학부모의 교육적 요구를 반영해 학부모들에게 머핀, 마들렌 만들기 등 제과제빵 수업을 실시해 학부모들이 직업체험학습 기회를 갖고 자녀들의 진로탐색에 도움을 주도록 했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진학과 취업에 고민이 많던 차에 제과 제빵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 우리 아이들의 장래에 대한 희망을 가질 수가 있게 됐다”고 말했다.

동부교육지원청 장영신 교육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진로직업체험을 위한 학부모교육 프로그램으로 학부모님들을 대상으로 한 유익한 프로그램이 개발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동부교육지원청은 체험형 교육을 도입하는 등 학부모교육 프로그램을 다양화 했고, 또한 가족중심 참여형 프로그램인 부모-자녀 공동프로그램을 실시해 미술체험 및 전시∙관람, 음식재료를 매개체로 한 힐링푸드아트, 역사교실체험 등 부모-자녀가 함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학부모교육에 참여를 희망하는 학부모는 광주학부모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http://hakbumo.gen.go.kr)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동부교육지원청 평생사회협력과 학부모지원센터(062-605-5740)로 문의하면 된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