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 필승 코리아! 월드컵 4강 신화, 곡성에서 시작된다

2018-05-29 15:42

add remove print link

“히딩크의 축구의 신” 오디션 프로그램, 곡성군 촬영분 내달 방영 예정 곡성군은 오는 6월

“히딩크의 축구의 신” 오디션 프로그램, 곡성군 촬영분 내달 방영 예정

곡성군은 오는 6월 14일 개최되는 “2018년 러시아 월드컵”을 맞아 2002년 월드컵 4강 신화 붐을 조성하고,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는 축구 오디션 프로그램 “히딩크의 축구의 신”이 종합편성채널 TV조선을 통해 오는 6월 3일 오후 5시 50분에 첫 방송을 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곡성군이 “히딩크의 축구의 신” 프로그램을 유치하여 곡성군 관내 축구장과 섬진강기차마을, 도림사 관광단지, 강빛마을 등 곡성군의 여러 장소를 오가며 2주간 선수단 숙소생활, 훈련과정, 연습경기 등을 촬영한 내용이 방영된다.

곡성군이 이번 프로그램을 유치한 배경으로는 지난 3월 외주제작사가 전국 촬영 장소를 모색하던 중 곡성군이 기존에 축구 관련 TV 프로그램 제작을 추진했다는 소식을 접하게 되었으며, 최종 협의를 통해 프로그램 일부 제작 지원이 이루어지게 됐다.

곡성군 관계자는 “축구의 신 방송 프로그램이 우리나라에 이어, 최근 축구 한류 열풍이 불고 있는 베트남과 중국에도 방영될 예정인 만큼 우리군의 인지도 제고와 관광지 홍보 등 경제적 파급효과가 상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히딩크의 축구의 신”이란 스포츠 오디션을 통한 글로벌 인재육성을 위한 리얼리티 프로그램으로써 전국에서 축구를 사랑하는 18세 이상 선수를 대상으로 오디션을 통해 최종 11명을 선발하여 해외 프로축구팀의 입단 테스트를 거쳐 최종적으로 선수들을 입단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는 프로젝트이다.

2002한일 월드컵 4강 주역인 거스 히딩크 감독, 이천수, 최진철, 송종국, 현영민 등 전 국가대표 선수들이 코치진으로 합류했고, 연예계의 소문난 축구광 하이라이트 멤버이자 연예인 축구단 “FC MEN” 단장인 이기광과 2AM 멤버인 정진운이 ”축구의 신“ 프로그램 MC로 호흡을 맞췄다.

한편, 곡성군 촬영분은 오는 6월 10일 2회부터 방영되어 7월 1일까지 매주 일요일 오후 5시 50분에 방영될 예정이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