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최종 라인업 발표! 울트라 코리아 2018 올해도 역대급!

2018-05-31 09:10

add remove print link

제드, 체인스모커스 등 역대급 라인업과 다양한 언더그라운드, 힙합 장르 라인업까지 추가됐다.

UMF KOREA
UMF KOREA

체인스모커스(The Chainsmokers), 제드(Zedd), 데이비드 게타((David Guetta), 악스웰·인그로소(Axwell Λ Ingrosso), 스티브 안젤로(Steve Angello) 등 최고의 최고를 자체 갱신한 역대급 헤드라이너들을 발표한 울트라 코리아(UMF KOREA, ULTRA KOREA)가 러닝 오더(Running order, 출연 날짜 및 순서)와 함께 최종 라인업을 발표했다.

UMF KOREA
UMF KOREA

3차 라인업으로 총 81팀 추가 발표!

이번 최종 라인업은 힙합, K-pop, 다양한 일렉트로닉 음악의 세부 장르 및 떠오르는 언더그라운드 음악 장르까지 포함해 장르별 마니아까지 아우르는 매우 섬세한 면모를 자랑한다. 이번 최종 라인업에 포함된 아티스트로는 2NE1으로 큰 인기를 얻고 지금까지도 그 인기를 이어가며 평창 동계 올림픽 폐막식을 장식한 씨엘(CL), 래퍼 및 프로듀서이자 일리네어 레코즈의 공동 설립자 도끼(Dok2), 한국 힙합계의 전설인 부부 힙합 아티스트 드렁큰 타이거(Drunken Tiger) 및 윤미래(Yoonmirae)와 비지(Bizzy)의 콜라보 무대가 준비되어 있다.

그리고 최근 영국에서 개최한 첫 라이브 공연에서 2,000석 이상을 매진시킨 써드파티(Third Party)는 오는 1일 신곡 '프리(Free)'를 발매함과 더불어 아시아 최초로 울트라 코리아에서 라이브 셋을 선보일 예정이다.

UMF KOREA
UMF KOREA

라이징 스타 아티스트 및 새로운 시도가 돋보이는 매직비치 스테이지 라인업에는 세계적으로 주목 받고 있는 한국 출신의 프로듀서 겸 디제이 레이든과 저스틴 오도 이번 2차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올해 평창 올림픽 폐막식 무대로 일렉트로닉 댄스 뮤직 팬들뿐 아니라 전 세계인에게 눈도장을 찍으며 승승장구 중인 레이든은 울트라 코리아에서도 한국인 아티스트의 저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저스틴 오는 아시아에서 단연 최고의 속도로 부상하고 있는 아티스트로 전

세계 대형 페스티벌의 메인 스테이지를 책임지며 전 세계 최정상 아티스트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 저스틴 오는 세계적인 페스티벌에서 선보였던 열정적인 디제잉으로 울트라 코리아 팬들을 다시 한 번 사로잡을 예정이다.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의 본 고장인 미국 마이애미의 해변가에서 모티브를 얻은 해변 컨셉의 매직비치 스테이지 라인업도 주목할 만 하다. 해외 유수의 페스티벌에서 시도하고 있는 레이블별 아티스트 라인업으로 꾸며 세련된 면모를 자랑하고 있다. 프랑스 대표 일렉트로닉 레이블 로슈 뮤지크(Roche musique) 소속 체로키와 카르텔의 무대가 동일한 날, 그리고 마시멜로가 탄생한 베이스 음악의 대표 레이블인 몬스터 캣(Monstercat) 소속 콘로와 그랜트의 무대가 동일한 날 선보여 레이블별 음악 스타일을 심도 있게 즐길 수 있도록 꾸몄다. 좋아하는 아티스트를 검색하여 음원을 즐기던 팬들이 이제는 한 발 더 나아가 좋아하는 레이블의 음원들을 모두 즐기는 가장 앞선 트렌드를 반영한 라인업 구성이다.

단 3일간 총 100여팀의 아티스트들과 함께하는 세계적인 음악 축제!

6월 8일(금), 9일(토), 10일(일) 3일간 서울 잠실 종합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 보조경기장, 서문 주차장 일대에서 개최되는 7년간 이어온 독보적인 초대형 페스티벌 울트라 코리아 2018은 올해에도 무대효과, 음향, 스크린, 무대 디자인, 운영, 안전 등 세계 최고의 페스티벌 전문가들과 함께해 음악 그 이상의 잊을 수 없는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개최 전 마지막 예매 기간인 프리도어 세일즈의 토요일 일반 1일권 티켓은 지난 25일 매진되었으며, 3일권 및 다른 요일 1일권 또한 빠른 속도로 판매되고 있다. 개최 당일 현장에서는 일반 1일권에 한해 소량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BC 카드로 결제 시 7% 할인이 가능하며, 사전 예매는 울트라 코리아 공식 티켓 판매 사이트(https://umfkorea.com/tickets)를 통해 구매 가능하다.

home 김종화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