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식 잃은 생후 11개월 아기 탄 승용차, 순찰차 안내로 9분만에 병원행 (영상)

2018-06-01 13:41

add remove print link

경찰이 신속한 대응으로 의식을 잃은 생후 11개월 영아를 무사히 병원으로 이송했다.

도움을 요청하는 시민 / 서울 금천경찰서 제공=연합뉴스
도움을 요청하는 시민 / 서울 금천경찰서 제공=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최평천 기자 = 경찰이 신속한 대응으로 의식을 잃은 생후 11개월 영아를 무사히 병원으로 이송했다.

1일 서울 금천경찰서에 따르면 지난달 26일 오전 10시 55분께 백산지구대 소속 이성주(30) 경장이 탄 순찰차가 금천구 시흥사거리에서 신호대기 중이었다.

이때 순찰차 앞에 멈춰선 차에서 윤모(35)씨가 급히 뛰어나와 "11개월 된 아기가 눈이 뒤집힌 채 의식이 없다"고 다급히 도움을 청했다.

유튜브, 연합뉴스 Yonhapnews

윤씨가 119로부터 고대구로병원으로 갈 것을 안내받았다고 했지만, 이 경장은 버스전용차로를 통해 갈 수 있는 강남성심병원에 더 일찍 도착할 것으로 판단했다.

시흥사거리에서 두 병원 모두 5㎞가량 거리지만, 고대구로병원으로 가는 길에는 버스전용차로가 없어 순찰차도 차가 막히는 도로를 이용할 수밖에 없었기 때문이다.

이 경장은 윤씨 차에 앞서 길을 안내해 강남성심병원까지 무사히 도착했다.

평소 승용차로 20분가량 걸리는 거리였지만, 버스전용차로를 통해 9분 만인 오전 11시 3분께 병원에 도착할 수 있었다.

응급실에 도착한 영아는 무사히 치료를 받고 퇴원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경장은 "다른 경찰관이라도 이러한 상황이라면 신속히 대응했을 것"이라며 "영아가 무사해서 다행이다. 뿌듯하다"고 말했다.

home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