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C 할아버지도 배워야 할 맛” 한국식 치킨 먹은 미국인 반응 (영상)

2018-06-01 16:20

add remove print link

치킨을 맛본 미국인들은 “KFC를 '코리아 프라이드 치킨'으로 개명해야 한다”며 열광했다.

이하 유튜브 '영국 남자'
이하 유튜브 '영국 남자'

한국식 통닭의 매력에 미국인들도 빠져들었다.

지난달 31일 유튜버 '영국 남자' 조쉬는 한국식 치킨을 먹는 미국인들의 반응을 영상으로 소개했다.

그는 미국에 사는 친구 마이클 위커(Michael Wicker)의 결혼식에 참석하기 위해 시카고를 방문했다.

조쉬는 시카고에 유명한 한국 치맥 집이 있다는 소식을 듣고 식당을 방문해 치킨을 구매했고 신랑 친구들에게 미국식 한국 음식을 알려주었다.

유튜브, 영국남자 Korean Englishman
이하 유튜브 '영국 남자'
이하 유튜브 '영국 남자'

결혼식에 참가할 신랑 들러리들 가운데 한국 음식을 많이 먹어본 사람부터 한식당에 가본 적이 없는 친구도 있었다.

조쉬가 치킨을 공개하자 참가자들은 "닭이 엄청 크다. 색깔도 특이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그는 프라이드치킨과 양념치킨을 준비했고 일부 참가자들은 양념 치킨이 엄청 매울 거 같다고 말했다.

참가자들은 "KFC보다 맛있다. 튀김옷이 얇고 부드럽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신랑 친구인 루크(Luke)는 간장 마늘치킨을 먹으며 "맛있어"를 연발하며 최고라고 표현했다.

참가자 케일럽(Caleb)은 "한국분들이 KFC 커넬 샌더스 할아버지에게 메시지를 보낸거 같다. 얇고 부드러운데 바삭하다. 중요한 건 달콤하기까지 하다"라며 신기해했다.

조쉬 친구인 위커는 양념치킨을 먹으며 "양념이 많이 발라져 있는데 엄청 맵지는 않다. 풍미가 살아있다. 최고다"라고 극찬했다.

home 변준수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