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 몰랐을걸?” 아이폰 계산기에 숨겨진 기능 5개 (영상)

2018-06-07 18:50

add remove print link

아이폰 계산기라면 계산 도중 잘못 쓴 숫자를 쉽게 수정할 수 있다.

유튜브, ボンボンTV

일본 유튜버가 아이폰 계산기만 있으면 사용할 수 있는 신기한 기능 5개를 소개했다.

일본 유튜브 채널 봉봉TV(ボンボンTV)에는 "아이폰 계산기로 할 수 있는 편리한 기능 5선 써봤다"영상이 지난 6일 게재됐다. 유튜버 나루와 잇치는 아이폰 기본 계산기 어플만 있으면 사용 가능하지만 사람들이 잘 모르는 기능 5가지를 소개했다.

두 사람이 처음 소개한 기능은 1부터 9까지 숫자 중 좋아하는 숫자를 쭉 늘어놓을 수 있는 방법이다. 꼭 아이폰 계산기가 아니어도 된다.

먼저 계산기에 ‘12345679’라는 수를 적는다. 여기에 좋아하는 숫자에 9를 곱한 수를 곱하면 된다.

9를 좋아한다고 가정하면 ‘12345679’에 81을 곱하면 된다. 이렇게 하면 놀랍게도 ‘999999999’라는 수가 나온다.

81(9X9)을 곱할 경우 / 이하 위키트리
81(9X9)을 곱할 경우 / 이하 위키트리

잇치는 "이건 아는 사람은 아는 계산법이다. 다음부터는 좀 더 재미있는 걸 가르쳐드리겠다"고 덧붙였다.

두 사람은 두 번째로 반복 계산을 쉽게 하는 방법을 전했다. 잇치는 "'1+1+1+1' 등을 계산할 때 하나 더하고 하나 더하고 하면 귀찮다"며 "간단하게 하는 방법이 있다"고 소개했다.

먼저 반복하고 싶은 숫자를 누른다. 그 후에 더하기, 곱하기 등 반복하고 싶은 계산을 두 번 누른다.

마지막으로 등호(=)를 원하는 만큼 누르면 쉽게 반복 계산이 가능하다. 사칙연산 모두 무한정 반복할 수 있다.

세 번째는 계산 도중 숫자를 잘못 썼을 때 쉽게 수정하는 방법이다. 잇치는 "아이폰 계산기에서 쉽게 고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방법은 간단하다. 손가락으로 수를 터치한 후 왼쪽으로 밀어주면 된다. 이 방법을 사용할 경우 가장 마지막에 쓴 숫자부터 하나씩 삭제된다. ‘123’을 쓰려다 ‘124’를 썼을 경우 4 부분을 손가락으로 밀어주기만 하면 마지막에 쓴 4가 지워진다.

네 번째는 사칙연산 외에 루트, 파이 등 보다 복잡한 계산을 하는 법이다. 아이폰 세로 고정 모드를 해제하기만 하면 된다. 세로 고정 모드를 해제한 후 핸드폰을 가로로 들면 다양한 함수를 계산할 수 있는 계산기가 된다.

잇치는 마지막으로 "한 번도 본 적 없을 문자를 보여주겠다"고 말했다. 그는 "아무 숫자나 0으로 나눠봐라"고 말했다.

1을 0으로 나누자 일본어로 '에러'라는 말이 나왔다. 한국어로는 '오류'가 나온다. 나루는 "여기에 글자가 나올 수 있었구나"라며 놀랐다.

home 오세림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