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DNA', 한국 그룹 최초로 유튜브 4억뷰 돌파

2018-06-10 10:40

add remove print link

공개 9개월여만에

유튜브, ibighit

그룹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 ‘DNA’가 한국 그룹으로는 최초로 유튜브 조회수 4억 뷰를 돌파했다.

지난해 9월 공개된 ‘DNA’는 9개월 여 만인 지난 9일 오후 7시 25분경 조회수 4억 건을 넘겼다. 한국 그룹 사상 최초이자 최단 기간 기록이다.

‘DNA’ 뮤직비디오는 가상현실과 우주 공간을 넘나드는 듯한 장면 변환을 통해 ‘우리 둘은 태초부터 운명적으로 얽혀 있으며, DNA부터 하나였다’는 가사를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공개 3개월 만에 조회수 2억 건, 5개월 만에 3억 건 돌파하는 등 꾸준히 인기를 얻어왔다.

방탄소년단은 케이팝 역사를 새로 쓰고 있다.

'DNA' 외에도, 조회수 3억뷰가 넘는 뮤직비디오는 ‘불타오르네’, ‘쩔어’, ‘피 땀 눈물’ 등 3편이나 된다. ‘낫 투데이(Not Today)‘, ‘세이브 미(Save ME)’,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상남자’ 등은 조회수 2억 건 이상 뮤비도 4편이나 보유하고 있다.

지난달 18일 발표한 정규 3집 타이틀곡 ‘페이크 러브(FAKE LOVE)’를 포함해 ‘봄날’, ‘데인저(Danger)’, ‘아이 니드 유(I NEED U)’, ‘호르몬 전쟁’ 등 총 5편도 1억 건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페이크 러브'가 수록된 LOVE YOURSELF 轉 'Tear' 앨범은 조성모 3집 이후 17년 8개월 만에 166만 장을 돌파하는 대기록을 세웠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