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고르면 이깁니다” 매드라이프가 전한 최근 롤 바텀 근황 (영상)

2018-06-12 14:50

add remove print link

그는 “원거리 딜러 하지 마세요 진짜”라고 단호하게 말했다.

유튜브, MadLife TV

대격변을 겪고 있는 바텀 라인에 대해 매드라이프가 팁을 전했다.

지난 9일 '매드라이프' 홍민기 선수가 최근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불고 있는 바텀(Bottom) 라인 변화에 대해 꿀팁을 전했다. 최근 리그 오브 레전드는 원거리 딜러 챔피언 하향 패치로 인해 바텀 라인에 색다른 챔피언들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리그 오브 레전트 통계 사이트 OP.GG에 따르면 바텀 라인에 모데카이저, 블라디미르, 야스오 등 이전에는 나오지 않았던 챔피언들이 출몰하기 시작했다.

챔피언분석 원딜 근황 혼란스럽다;;;

게시: OP.GG 2018년 6월 11일 월요일

매드라이프는 단호하게 "원딜하면 리포트(신고) 당한다"라며 "원딜 하지 마세요 진짜"라고 말했다. 그는 원거리 딜러 대신 모데카이저, 야스오, 이렐리아 같은 챔피언을 골라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사람들이 뭐라 해도 '게임으로 보여드림'이라 말하고 그냥 게임하면 게임 이긴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바텀 라인에 야스오가 좋은 이유도 열거했다. 그는 야스오는 서포터와 조합을 잘 맞추면 킬 각을 보기 좋고, W 스킬로 적 원거리 딜러를 아무것도 못 하게 저지할 수 있고, 야스오가 사용하는 아이템들이 버프를 받아 유리한 상태라고 정리했다.

서포터로는 근접 챔피언을 추천했다. 그는 알리스타, 브라움, 탐 캔치를, 탑에는 이렐리아, 잭스, 다리우스, 정글은 신짜오, 그레이브즈를 추천했다. 단 브론즈 구간에서는 "자기가 하고 싶은 거 하세요"라고 팁을 전했다.

home 김원상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