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8대 빵집 우승빵 선정” 밴쯔배 2018 빵드컵 (영상)

2018-06-19 12:00

add remove print link

그는 조 추첨을 통한 토너먼트 경기로 우승빵을 선정했다.

유튜브, 밴쯔
유튜버 밴쯔(정만수·27)가 밴쯔배 '2018 빵드컵'을 개최했다.

지난 18일 밴쯔는 유튜브 계정에 '밴쯔배 전국 8대 빵 맛집! 우승빵은 과연!! 2018 빵드컵' 영상을 올렸다. 이날 밴쯔는 인터넷 검색을 토대로 전국 8대 빵집 대표 빵을 준비했다. 그는 조 추첨을 통한 토너먼트 경기로 우승빵을 선정했다.

그가 준비한 빵은 '성심당' 튀김소보루, '삼송빵집' 옥수수빵, '이성당' 단팥빵, 'PNB제과' 초코파이, '피터펜제과' 아기궁둥이, '돌체테리아' 먹물치즈식빵, '류재은 베이커리' 마늘빵, '옵스' 슈크림빵 등 총 8개다.

첫 번째 경기는 슈크림빵과 마늘빵의 대결이다. 밴쯔는 "슈크림빵은 내게 브라질처럼 느껴지는 빵"이라며 "겉은 바삭한 홈런볼 같고 안에는 슈크림이 정말 많다"라고 칭찬했다. 그는 "마늘빵이 눅눅하지 않고 바삭해 맛있지만 살짝 퍽퍽함이 있다"라며 슈크림빵의 승리를 선언했다.

두 번째 대결 상대는 아기궁둥이와 먹물치즈식빵이다. 그는 "아기궁둥이는 찹쌀떡같이 몽실몽실한 느낌이다"라며 "식감은 쫀쫀하고 안에 든 크림치즈는 짭조름하다"라고 평했다. 또 "먹물치즈식빵은 최소 3개 이상의 치즈가 들어간 맛이다"라며 "아기궁둥이보다 조금 더 달달하다"라고 말했다. 그는 "개인적으로 크림이 풍성한 빵을 더 좋아한다"라고 밝히며 먹물치즈식빵의 손을 들어줬다.

세 번째는 튀김소보루와 단팥빵의 대결이다. 밴쯔는 "튀김소보루는 겉은 바삭한데 안은 촉촉하다"라고 말했고 "단팥빵에는 팥이 정말 풍성하게 들어있다"라고 얘기했다. 그는 "둘다 맛있지만 개인적으로 기름이 묻은 튀김소보루가 더 좋다'라며 "신발을 튀겨도 맛있단 말이 있지 않으냐"라고 덧붙였다.

네 번째 대결 상대는 초코파이와 옥수수빵이다. 그는 "초코파이 안에 생크림과 딸기잼이 있다"라며 "빵에 호두가 들어있어 씹을 때마다 고소하다"라고 설명했다. 또 옥수수빵은 "전반전에 7골을 넣어버린 느낌"의 맛이라며 "크림이 되게 고소한데 옥수수까지 씹히니 더 고소하다"라고 말했다. 그는 옥수수빵이 "상대 선수 전이를 상실하게 하는 맛"이라며 옥수수빵의 손을 들어줬다.

이렇게 8강이 끝났다. 이어 4강과 결승을 거쳐 밴쯔배 '2018 빵드컵' 우승빵이 선정됐다.

home 김보라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