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신 공격수' 김신욱이 스웨덴전 끝나고 밝힌 소감

2018-06-19 11:40

add remove print link

일간스포츠가 스웨덴전을 마친 김신욱 선수를 만났다.

한국 축구대표팀 공격수 김신욱 선수 / 이하 연합뉴스
한국 축구대표팀 공격수 김신욱 선수 / 이하 연합뉴스

지난 18일 러시아 월드컵 스웨덴전에 선발 출전한 김신욱 선수가 경기가 끝난 뒤 소감을 말했다.

19일 일간스포츠 보도에 따르면 김신욱 선수는 자신의 역할에 대해 "앞에서 싸워줘야 공간이 나고 사이드에서 공격할 수 있다"며 "내 역할은 스웨덴 센터백 2명을 묶어주는 것이었다"고 했다.

김신욱 선수는 "경기에 진 것이 아쉽다. 나의 책임도 있다"며 "다음 경기는 팀적으로 보완을 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말하기도 했다.

[한국-스웨덴]김신욱 ”패배에 나의 책임도 있다”

신태용 감독은 지난 18일 스웨덴을 상대로 4-3-3 전술을 들고 나왔다. 김신욱 선수는 최전방 중앙에, 손흥민 선수와 황희찬 선수는 좌우에 공격수로 각각 배치돼 스웨덴 골문을 노렸다.

'197.5cm 장신 공격수' 김신욱 선수가 선발 명단에 포함되자 최용수 전 FC서울 감독은 신태용 감독이 일종의 '트릭(상대팀에 혼란을 주기 위한 전술)'을 썼다고 분석해 눈길을 끌었다.

스웨덴이 눈치채지 못한 '장신 공격수' 김신욱 역할 (최용수 분석)

최용수 전 감독은 지난 18일 스웨덴전 생중계를 앞두고 SBS 프로그램에 출연했다.

최용수 전 감독은 "4-4-2 전형으로 짤 거라고 봤는데 예상을 빗나갔다"며 "김신욱은 오늘 가짜 스트라이커(공격수)로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아시아경제는 이날 스웨덴전이 끝난 뒤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만난 축구 팬 인터뷰를 19일 보도했다. 이 가운데 몇몇 축구 팬들 조언이 SNS에서 공감을 얻기도 했다.

축구 팬 은모(24) 씨는 아시아경제에 "아무래도 좀 빠르게 상대 공간으로 파고들 수 있는 이승우 선수 같은 공격수가 필요했던 것 같다"며 "김신욱 선수는 이에 부합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지난 18일 스웨덴전에서 김신욱 선수가 헤딩으로 상대 선수와 볼 경합을 벌이고 있다
지난 18일 스웨덴전에서 김신욱 선수가 헤딩으로 상대 선수와 볼 경합을 벌이고 있다
home 손기영 기자 sk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