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돔만 있는 게 아니다” 관계 전 꼭 알아야 할 '피임 방법' 9가지

2018-06-19 17:00

add remove print link

남자와 여자 모두 알아두어야 할 피임법을 총망라했다.

유튜브, 걸스빌리지 (GIRLS VILLAGE)

다양한 피임법을 정리한 영상이 눈길을 끌었다.

유튜브 걸스빌리지 채널에는 "언니들이 알려주는 올바른 콘돔 사용 & 피임 방법 [ 다양한 피임 종류 & 피임 방법 ]" 영상이 지난 18일 게재됐다. 걸스빌리지 채널 한비, 지연, 영주는 다양한 피임법에 대해 설명하겠다고 말했다.

한비는 "저희도 잘 모르지만 사전조사를 해왔다. 같이 알아가는 시간을 가질 거다"고 밝혔다. 그는 "콘돔까지는 다 알고 있다.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보기 위해 사진이나 영상 같은 걸 보겠다"고 전했다.

이하 셔터스톡
이하 셔터스톡

세 사람은 먼저 난관수술과 호르몬 루프를 소개했다. 난관수술은 난관을 잘라 묶어 피임할 수 있도록 하는 수술로, 보통 제왕절개 수술과 함께 시행한다. 호르몬 루프는 호르몬을 함유하고 있는 플라스틱 루프를 설치해 난자 생성을 막는다.

세 사람은 다음으로 페미돔을 소개했다. 페미돔은 남성이 착용하는 콘돔과 다르게 여성이 질 내에 착용하는 피임도구다. 정자 이동을 막고 성병 감염을 막기 위해 고안됐다.

피하 이식형 주사기 임플라논은 배란을 억제하고 정자가 자궁 및 난소로 이동하는 것을 막는다. 팔뚝에 삽입하는 형태로 월경을 안 하거나 많이 하는 등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다.

다음으로 소개된 피임법은 사야나 주사다. 한 번 주사를 맞으면 3개월 동안 피임 효과가 지속된다. 영주는 사야나주사가 영화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에 나온다고 덧붙였다.

세 사람은 사후 피임약과 경구 피임약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사후 피임약은 관계 후 시간이 흐를수록 피임률이 점점 떨어지기 때문에 시간을 맞춰 복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경구 피임약은 매일 복용해 생리주기를 조절한다. 지연은 다낭성 난소 증후군 때문에 경구 피임약을 먹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좀 예민해지는 거 빼고는 나머지 모든 편안함이"라며 호르몬 부작용을 제외하고는 특별히 문제를 느끼지 않는다고 밝혔다. 자막에는 복용하는 사람마다 차이를 느낄 수 있다는 설명이 나왔다.

영상에는 여성들 피임법이 아닌 남성들의 피임법도 등장했다. 세 사람은 대표적인 남성 피임법인 콘돔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영주는 "학교에서 껴봤다"며 직접 콘돔 제대로 씌우는 법을 소개했다. 그는 "이렇게 깐 다음에 아랫부분을 돌려야 한다. 정액을 받을 수 있는 공간이라 공기가 차면 안 된다"며 바나나에 콘돔을 씌웠다.

영주는 콘돔을 사용한 후에는 잘 묶은 후 휴지로 감싸서 버린다고 설명했다. 한비는 "콘돔에도 유통기한이 있다"며 유통기한을 잘 확인해야 한다고 전했다.

세 사람은 마지막 피임법으로 정관수술을 소개했다. 정관수술은 정관을 묶고 자르는 수술로 반영구적이다.

세 사람은 시청자들 댓글을 읽으며 "질 외 사정법은 피임법이 아니"라고 말했다. 한비는 "밖에서 한다고 해서 다 되는 게 아니다"고 "질 외 사정은 안 된다"고 재차 강조했다.

home 오세림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