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급 서포터 '매드라이프' 홍민기, 현역 은퇴

2018-06-20 15:00

add remove print link

그는 서포터로는 독보적인 존재감을 보이며 '매라신'이라는 별명을 얻었다.

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
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

'매라신'의 시대에 막이 내렸다.

20일 게임 매체 인벤은 '매드라이프' 홍민기(27) 선수가 현역에서 은퇴했다고 보도했다. 홍민기 선수는 2012년 MiG에서 프로로 데뷔한 후 6년 동안 리그 오브 레전드 1세대 프로게이머로 활약했다.

1세대 LoL 프로게이머 '매드라이프' 홍민기, 공식 은퇴 선언
그는 팬들의 관심을 덜 받는 서포터 포지션이었음에도 독보적인 존재감을 떨쳤다. 극한의 숙련도를 바탕으로 적재적소에서 스킬을 활용해 수많은 슈퍼플레이를 보여줬다. 블리츠크랭크, 쓰레시 같은 챔피언은 그의 트레이드 마크로 자리잡았다.

그는 2012~2013년 아주부 프로스트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떨치며 전성기를 구가했다. 그는 아주부가 이름을 바꾼 CJ 엔투스에서 2016년까지 선수 생활을 하다 2017년 미국에 진출했다. 골드 코인 유나이티드에서 1년 동안 생활한 뒤 올해 한국으로 복귀했다.

귀국한 뒤로 그는 인터넷에서 개인 방송을 하고 있다. LCK에서 이따금 객원해설로 나와 팬들에게 얼굴을 비췄다.

홍민기 선수는 인벤과의 인터뷰에서 "민기가 앞으로 걸어갈 길에 대해 관심을 보여주셔도 저는 좋을 거 같아요. 앞으로도 개인 방송이나 객원 해설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모습을 비춰드릴 테니 변함없는 응원 부탁드려요. 또 다른 모습으로 찾아뵙겠습니다"라고 팬들에게 마지막 인사를 전했다.

home 김원상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