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 세리머니까지 했는데..." 오프사이드로 '골 무효' 판정받은 이란 (영상)

2018-06-21 08:00

add remove print link

이날 이란은 후반 19분 동점골을 넣었지만 득점으로 인정받지 못했다.

이하 SBS '러시아월드컵'
이하 SBS '러시아월드컵'

이란이 스페인과 경기에서 동점골을 넣었지만 오프사이드로 판정받으며 무효가 됐다. 이날 결국 이란은 스페인에 0-1로 패배하며 경기를 마무리했다.

21일 오전(한국시각) 2018 러시아월드컵 조별예선 B조 2차전 경기가 열렸다. 이날 이란은 스페인에 0-1로 뒤지는 상황에서 후반 19분 동점골을 넣었다.

네이버TV, SBS '러시아월드컵 B조'

프리킥을 얻은 이란은 혼전 상황에서 에자톨라히(21)가 골을 넣었다. 이란 선수들은 환호하며 골 세리머니까지 했다. 스페인 선수들은 주심에게 오프사이드라며 항의했다.

이란은 모로코에 이미 1-0 승리를 거뒀다. 따라서 만약 스페인과 무승부를 기록한다면 16강 진출 가능성이 더 커질 수 있었다.

하지만 VAR 판독 결과 주심은 이란에 오프사이드를 선언하고 골 무효 판정을 내렸다. 이란은 다시 동점골을 넣으려 애썼으나 결국 스페인 수비 장벽을 뚫지 못하고 패배했다.

이날 이란은 극단적인 수비와 '침대 축구'를 선보여 네티즌 질타를 받았다. 경기 시작 7분 만에 그라운드에 쓰러지고 고의적으로 시간을 끄는 등 모습을 보였다. 그러다가도 불리한 상황이 전개되면 벌떡 일어났다. 전반전 스페인이 골 점유율 80%에 슈팅을 10개를 시도했지만 골이 나오지 않았다.

이하 SBS '러시아월드컵'
이하 SBS '러시아월드컵'

그 와중 스페인은 기회를 노리다가 마침내 선제골을 넣었다. 후반 9분 이니에스타(34)가 중앙으로 파고들었고 코스타(29)가 수비수와 경합하다가 골을 넣었다.

네이버TV, KBS '러시아월드컵 B조'
home 박혜연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