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하이트진로

“100% 실제 상황” 3시간 동안 '주루마블'을 해보았다 (영상)

2018-06-22 18:10

add remove print link

모든 술자리를 ‘예능 장면’으로 만드는 사람들이 있다.

JK가 주사위를 던진다. 말이 11칸 이동한다. 황금 열쇠가 나온다.

“황금 열쇠가 나왔다! 치즈버거 사달라며 귀엽게 말하기? 못하면...흑맥주 석 잔?”

“하지 마! 그만! 안 보고 싶어!”

이하 보이즈빌리지
이하 보이즈빌리지

모든 술자리를 ‘예능 장면’으로 만드는 사람들이 있다. 보이즈빌리지 후니포차 크리에이터 JK와 김피디다. 이들은 언제나 술을 마시며 방송한다. 맥주, 소주, 위스키, 막걸리 등 주종도 가리지 않는다.

지난 20일 후니포차는 ‘주루마블’ 대결 영상을 올렸다. 지난해 조회 수 30만 건을 넘긴 ‘알코올 체스’ 이후 두 번째 대결 영상이다.

유튜브, 보이즈빌리지(BOYS VILLAGE)

‘주루마블’은 부동산 보드게임 ‘부루마블’을 변형한 술자리 게임이다. 규칙도 ‘부루마블’과 비슷하다. ‘부루마블’과 ‘주루마블’ 둘 다 주사위로 움직인다. ‘부루마블’에서는 현금을 주고 토지를 매입한다. ‘주루마블’ 참가자는 술을 마시며 땅을 먹는다.

‘부루마블’은 현금을 모두 쓰면 파산 상태가 된다. ‘주루마블’은 주량을 기준으로 승패가 갈린다. 더는 술을 못 마실 것 같다는 판단이 들면 항복을 선언해야 한다.

‘주루마블’에서는 주종을 통일하는 게 중요하다. 똑같이 벌칙을 수행해야 하는 상황에서 각자 다른 술을 마시면 형평성에 문제가 생긴다.

이하 보이즈빌리지
이하 보이즈빌리지

후니포차 PD는 “국산 흑맥주로 주종을 통일하겠다”라고 밝혔다. JK가 곧바로 반발하고 나섰다. JK는 자칭 ‘유학파’다. 외국산 맥주에 관심이 많다.

“나는 한국 맥주에 대한 편견이 있는데…”

김피디는 제안을 흔쾌히 받아들였다. 김피디는 국산 흑맥주 ‘스타우트’ 마니아다.

JK는 마음이 흔들렸다. 말을 듣고 나니 국산 흑맥주 맛이 궁금해지기도 했다.

“김피디가 저렇게 한 브랜드를 추천한 적이 있었나? 그렇다면...”

두 사람은 게임을 시작했다. ‘알코올 체스’ 이후 10개월 만의 승부. 한 치도 양보할 수 없었다.

JK는 일확천금을 노리는 ‘한탕’주의자다. JK는 “땅값이 비싼 유럽 지역을 공략하겠다”라고 말했다.

김피디는 “부루마블 할 줄 모르나 봐. 사려면 다 사야 해”라며 JK 신경을 자극하는 말을 했다. JK는 “한 지역만 집중적으로 공략하는 게 중요해”라고 맞섰다.

김피디는 JK와 정반대 작전을 썼다. 그는 주사위가 닿는 땅마다 매입해버렸다.

“나는 무조건 다 사! 재테크할 줄 몰라?”

게임은 자그마치 3시간 동안 이어졌다. 승자는 김피디였다. JK는 ‘알코올 체스’에 이어 두 번째로 항복을 선언했다. 두 사람은 ‘스타우트’ 한 박스를 비웠다.

“이거 술술 들어가네. 얼마나 마신 거야”

‘스타우트’를 처음 마신 JK는 속으로 놀랐다. 맛이 가볍고 목 넘김이 부드러웠다. ‘주루마블’을 즐기기에 적합했다.

김피디와 JK가 마신 ‘스타우트’는 하이트진로에서 1991년 출시한 라거 타입 흑맥주다. 독일산 흑맥아를 사용해 가볍고 깔끔한 맛이 난다. “라거 타입의 맛있는 흑맥주”라는 평이 많다.

‘스타우트’ 맛이 궁금하다면? ‘비정상회담’ 영국 대표 에밀이 출연한 ‘스타우트’ 시식 후기를 참고하자. ‘스타우트’에 대한 직관적인 평가를 들을 수 있다.

유튜브, 에밀튜브-EmilTUBE

“라거를 마시는 느낌이야. 흑맥주 맛 나는 라거 맥주”

“전통적인 묵직한 흑맥주를 안 좋아하는 사람들은 이걸 좋아한대”

이하 에밀튜브
이하 에밀튜브

늘 마시는 술이 지겹다고? 이번 여름, ‘스타우트’를 마시며 국산 흑맥주 맛을 느껴보자.

GIPHY
home 권지혜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