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광산구 우산건강지원센터, ‘모바일 헬스케어’ 실시

2018-06-24 13:24

add remove print link

"모바일 앱과 스마트기기 활용한 주민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 제공"‘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모바일 앱과 스마트기기 활용한 주민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 제공"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공모에 선정된 광주시 광산구가 우산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사업 참가 의사를 밝힌 주민을 대상으로 사전 건강검진·상담을 시작했다.

건강 위험군 주민에게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해 생활습관 개선과 자가 건강관리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이 사업은, 사전 신청자 중 100명을 선정해 진행한다.

우산건강생활지원센터에 방문한 참가자들은 혈압과 혈액검사(공복혈당, 이상지질혈증 등 4종 검사), 허리둘레와 체성분을 측정하고 상담했다.

사전 건강검진·상담을 토대로 선정된 최종 대상자는 건강과 영양, 신체활동에 대한 목표설정 등 추가 상담을 받는다. 걸음수·보행거리·심박수·소모칼로리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활동량계를 받고, 모바일 앱을 통해 6개월 동안 건강정보를 체크할 수 있다. 그동안 각 분야 전문가의 건강 상담과 평가도 이어질 예정이다.

광산구 관계자는 “건강을 관리하고 싶지만 보건소를 방문해 서비스 받기가 어려운 주민들이 단 3번의 센터 방문으로 스스로 건강생활 실천에 나설 수 있다”며 “전문가들이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하여 건강관리 상담서비스를 해주므로 참가자들의 건강증진 능력이 향상될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