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들기 전 보면 꿀잠” 열대야 속 불면증 극복하는 힐링 영상 7

2018-07-02 21:50

add remove print link

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불면증으로 밤잠을 못 이루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다.

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불면증으로 밤잠을 못 이루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다. 불면증으로 인해 일상생활의 리듬이 깨지면 만성 피로로 이어질 수 있다. 심신의 안정을 돕는 영상을 보면 숙면에 도움이 된다.

1. '제임스 맥어보이'가 읽어주는 동화

유튜브, Vellisenda K LittleD

영국 유아 채널 CBeebies중 할리우드 스타들이 동화책을 읽어주는 시리즈이다. 제임스 맥어보이, 톰 하디 등의 영상을 볼 수 있다. 할리우드 스타가 차분한 목소리로 책을 읽어주는 것을 듣다보면 잠에 쉽게 들 수 있다.

2. 봇노잼

유튜브, 봇노잼

공시생이라는 유튜버 봇노잼. 영상에는 봇노잼의 공부하는 모습이 나오며 '장작 타는 소리' 등이 들린다. 말없이 공부하는 모습을 보면서 자극적인 소리 없이 '빗소리'나 '장작 타는 소리' 등을 들으면 마음이 편안해지면서 심신이 안정된다.

3. 잠들기 전, 한 권의 책/ 책 읽어주는 여자

유튜브, 잠들기전, 한권의 책

오디오북 처럼 책을 읽어주는 영상이다. 잠들기 전 한 권의 책을 읽어주는 것을 듣다 보면 스트레스가 해소되면서 불면증을 극복할 수 있다.

4. 힐링 요가

유튜브, 요가은YogaEun

불면증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되는 힐링 요가이다. 침대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스트레칭 위주의 동작이다.

5. 자연의 소리

유튜브, A lazy afternoon

비가 내리는 소리를 들을 수 있다. 잠이 안 올 때뿐만 아니라 공부에 집중해야 할 때 들어도 좋다.

6. 피아노 명상 음악

유튜브, The Soul of Wind

힐링이 되는 '피아노곡' 모음이다. 곡을 듣다 보면 스트레스가 해소되고 마음이 차분히 가라앉는다.

7. 재즈 음악

유튜브, Cafe Music BGM channel

재즈와 보사노바 음악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한다. 공부 하거나 일을 하면서 들어도 좋은 음악 모음이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