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 “학생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워드립니다”

2018-06-26 10:50

add remove print link

경기꿈의대학 1학기 강좌 종료

2018년도 ‘경기꿈의대학’ 1학기 강의 중 하나인 ‘유도무기와 비행원리의 이해’ 강의 현장 모습.  / 한화그룹
2018년도 ‘경기꿈의대학’ 1학기 강의 중 하나인 ‘유도무기와 비행원리의 이해’ 강의 현장 모습. / 한화그룹
한화그룹은 26일 분당시 판교 한화미래기술연구소에서 고등학생 대상 진로ㆍ적성 맞춤교육 프로그램 ‘경기꿈의대학’ 1학기 강좌를 종료했다고 밝혔다.

경기꿈의대학은 주요대학과 기관들이 학생들의 다양한 진로와 적성을 고려해 개설한 1041개 강좌를 학생들이 직접 선택∙수강할 수 있도록 했다.

경기도 소재 2만2812명의 고등학생들이 강좌에 참여해 교과 지식 위주의 학습에서 벗어나 상상력과 창의력을 기를 수 있었다.

한화그룹은 모든 비용과 인적자원을 직접 제공해 강좌를 개설, 산업 및 연구 현장의 생생한 지식을 전달했다.

1학기 강좌에는 ㈜한화, 한화정밀기계, 한화시스템, 한화케미칼 총 4개 제조계열사가 참여했다. 강좌는 ‘한화 불꽃 이야기’, ‘로봇을 움직이는 소프트웨어 소개’, ‘유도 미사일 기초 기술의 이해’, ‘비행역학의 이해’, ‘생활 속 첨단 탐지 공학기술’ 등으로 구성됐다.

한화그룹은 경기꿈의대학 2학기 강좌를 올해 9월부터 시작해 12월까지 진행한다. 교육에 소요되는 모든 제반 비용도 지원함으로써 안정된 분위기 속에서 창의적이고 전문적인 과학 교육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home 정은미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