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사랑해♥” 대한축구협회 트위터 상황 (+멕시코가 왜?)

2018-06-28 02:40

add remove print link

한국이 독일에 이기자 멕시코가 어부지리를 얻었다.

한국이 독일에 이기자 멕시코가 어부지리를 얻었다. 28일 (한국시각) 러시아 월드컵 F조 예선에서 한국이 독일에 2-0 승리를 얻자 멕시코가 16강 진출했다.

한국이 독일을 상대로 승리를 거두자 대한축구협회 트위터에는 의외의 댓글이 달렸다.

멕시코 축구팬들은 댓글로 축하와 감사를 표했다. 이들은 멕시코 국기에 손흥민 얼굴을 합성한 짤을 올리는가 하면 "Coreano hermano ya eres Mexicano(한국인 형제, 당신은 이미 멕시코 사람입니다)"라는 메시지를 전했다.

이런 상황이 벌어진 이유는 멕시코가 무려 3-0이라는 점수 차로 지고도 16강에 진출했기 때문이다. 한국 덕분이다.

한국이 독일과 싸우던 시간, 같은 F조인 멕시코와 스웨덴도 경기를 치르고 있었다. 멕시코와 스웨덴은 전반전까지만 해도 0-0 무승부를 달리고 있었다. 하지만 후반전에 들어서 멕시코는 스웨덴에 내리 3점을 내줬다.

멕시코 선수들은 허탈한 표정을 지으며 16강 탈락을 받아들이는듯 했다. 하지만 한국이 독일을 이기자 '골득실차'로 멕시코 운명은 바뀌었다.

멕시코 언론도 자국의 패배보다 한국의 승리 상황을 앞다투어 전했다.

이하 해당 멕시코 언론
이하 해당 멕시코 언론

이로써 F조 16강에는 스웨덴과 멕시코가 올랐고 한국과 독일은 탈락했다. 독일은 이번 패배로 월드컵 사상 첫 조별리그 탈락이라는 고배를 마시게 됐다.

home 박송이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