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시합 결과 다 맞혔는데"...잔혹한 일본 점쟁이 문어 최후

2018-06-29 17:30

add remove print link

일본 예선전 결과를 모두 맞혔지만 문어의 운명은 달라지지 않았다.

일본 월드컵 예선전 결과를 전부 맞힌 문어가 팔려나갔다는 소식이 전해져 충격을 안겼다.

일본에는 2018 러시아 월드컵을 맞아 '점쟁이 문어'가 등장해 큰 화제를 모았다. 일본 홋카이도 어촌인 오비라(小平)에서 잡힌 문어 '라비오'가 주인공이다.

유튜브, 北海道ニュースUHB

일본 방송 FNN에 따르면 지역 어부인 아베 키미오(阿部喜三男) 씨가 지역 특산품을 알리기 위해 지난 19일 잡힌 문어 중 가장 싱싱한 문어에 라비오라는 이름을 붙였다. 라비오는 큰 대야에 담겨 일본 예선전 결과를 예측했다.

일본 매체 일간 스포츠에 따르면 라비오는 놀랍게도 콜롬비아전 승리, 세네갈전 무승부, 폴란드전 패배를 모두 정확하게 맞혔다. 확률은 27분의 1이었다.

「ラビオ君半端ないって」北海道のタコ、3戦全的中 - 日本代表 : 日刊スポーツ

놀라운 적중력을 보였지만 라비오의 운명은 바뀌지 않았다. 일본 마이니치신문 29일 보도에 따르면 라비오는 이미 죽어 출하된 상태다.

한 트위터 이용자는 "전부 맞혔는데 너무하다"라는 글과 함께 한 방송에 등장한 라비오 최후 사진을 29일 공개했다. 사진에는 삶은 상태로 출하돼 갈고리에 걸려 있는 라비오가 담겼다.

라비오의 충격적인 최후 사진은 3만 번 이상 리트윗되며 주목받았다. 어부 아베는 "새로 잡힌 문어가 일본 결승 토너먼트 결과를 예측할 것"이라고 밝혔다.

home 오세림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