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J&J

“양치로 해결할 수 없는 잇몸선의 유해균” 구강청결제로 특별관리

2018-07-03 11:00

add remove print link

구강 관리를 제대로 하려면 양치질만으로는 부족하다.

치아와 잇몸은 나이가 들수록 신경 써서 관리해야 하는 부위다. 한 번 상하면 돌이키기 어렵기 때문이다. 문제는 ‘구강 관리’를 제대로 하는 법을 아는 사람이 많지 않다는 점이다.

YTN ‘황금나침반’
YTN ‘황금나침반’

YTN ‘황금나침반’에 따르면, 구강 관리를 제대로 하려면 양치질만으로는 부족하다. 왜냐하면, 칫솔이 닿는 부위는 입 속 전체 면적에서 25% 정도이기 때문. 칫솔이 잘 닿지 않는 ‘잇몸선’을 포함하여 입 속 75% 정도 부위에는 수백만 마리 세균이 남는다. 특히, 잇몸건강이 걱정이라면, “잇몸선”에 남아 있는 유해균을 관리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칫솔이 닿지 않는 ‘잇몸선’에 남은 유해균은 치은염, 치주염 등 각종 잇몸 질환을 유발하는 주 원인이 된다.

YTN ‘황금나침반’
YTN ‘황금나침반’

칫솔질 후 남아있는 유해균은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

YTN ‘황금나침반’에 출연한 치과 의사들은 구강청결제 사용을 권장한다. 구강청결제를 이용해 칫솔이 닿지 않는 입 속 75%에 남아있는 유해균을 억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양치질만 할 때보다 구강청결제를 함께 사용 하면 플라그 감소 효과는 52%, 치은염 예방 효과는 21%까지 상승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YTN ‘황금나침반’
YTN ‘황금나침반’

그렇다면 어떤 구강청결제를 골라야 할까.

이제는 구강청결제의 “맛” 뿐만 아니라, 성분을 확인해보자.

구강청결제는 성분에 따라 크게 두 종류로 나뉜다. 하나는 네 가지 에센셜 오일(유칼립톨, 티몰, 살리실산메틸, 레보멘톨) 기반이고, 나머지 하나는 세틸피리디늄 염화물수화물(CPC) 기반 제품이다.

이중 네 가지 에센셜 오일 기반 구강청결제가 CPC 기반 청결제보다 플라그 억제력이 7배나 높다라는 SCI 급 논문의 연구결과가 있다. 효과를 중요시한다면, 이제는 맛뿐만 아니라 성분을 꼼꼼히 따져보자!

YTN ‘황금나침반’
YTN ‘황금나침반’

하지만, 우리가 놓치기 쉬운 부분이 하나 있다.

바로 구강청결제를 사용한 다음 물로 헹구지 말아야 한다는 것이다. 사용 후 바로 물로 헹궈버리면 구강청결제 성분이 희석돼 효과가 떨어지기 때문이다.

YTN ‘황금나침반’
YTN ‘황금나침반’

소중한 잇몸 건강, 이제 구강청결제를 통해 지켜보자.

home 김종화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