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후 인증 완료” 수집광 스타 8명

2018-07-03 16:10

add remove print link

덕후 인증하며 수집 취미를 공개한 연예인을 소개한다.

1. 도끼 - 불상

tvN '명단공개'
tvN '명단공개'

도끼(이준경)는 슈퍼카 수집광으로 유명하지만 또 다른 수집 취미가 있다. 바로 '불상' 모으기다.

도끼는 경주 불국사 근처에서 태어났으며 신실한 불교 신자로 알려져 있다. 가정 형편이 어려워 힘든 시간을 보낼 때 절에서 기도하며 극복했다고 전해진다.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수집한 불상으로 집을 장식하고 수집한 불상을 SNS에 공개하기도 한다.

2. 홍진영 - 속눈썹

MBC '능력자들'
MBC '능력자들'

홍진영 씨는 '속눈썹'을 모으는 취미가 있다.

그는 "원래는 쓰고 버리는 속눈썹을 안 버리고 상자에 모았다"라며 "(속눈썹이) 쌓이는 걸 보면 '내가 이만큼 일을 했구나' 하고 성취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그는 방송에 출연했던 지난 2015년 12월 당시 속눈썹이 1만 개 정도 있다고 밝혔다.

3. 'AOA' 설현 - 텀블러

설현 인스타그램
설현 인스타그램

그룹 AOA 멤버 설현(김설현)은 인스타그램에 텀블러 수집장을 공개하며 '텀블러 덕후' 인증을 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커피 전문점 스타벅스 텀블러를 비롯해 다양한 색상과 디자인의 텀블러가 정리돼 있었다.

설현은 "200개가 넘는 텀블러를 보고 있으면 뿌듯하고 기분이 좋아진다"고 말했다.

4. '블락비' 태일 - 열대어

MBC에브리원 '비디오스타'
MBC에브리원 '비디오스타'

그룹 블락비 멤버 태일(이태일)은 '열대어' 600마리를 키운다고 밝혔다.

태일은 지난 2009년 친척이 맡긴 열대어 3마리를 키웠다. 그가 돌보는 동안 열대어는 60마리까지 번식했는데 그때부터 열대어 매력에 빠졌다고 밝혔다.

그는 열대어를 위한 수족관을 놓기 위해 월세방을 따로 얻을 정도로 애정을 쏟고 있다. 태일은 열대어 구입을 위해 도매 시장에 직접 가기도 하며 열대어 관련 동호회 활동도 활발하게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5. '임팩트' 제업 - 캘리그래피 펜

채널A '연예세포'
채널A '연예세포'

그룹 임팩트의 제업(박제업)은 캘리그래피가 취미라고 밝혔다. 제업은 "원래 글씨 쓰는 것을 좋아했는데 무작정 인터넷에 올라오는 것을 보고 따라 했다"고 전했다.

제업은 캘리그라피 도구를 공개하기도 했다. 그는 수납 가방에 가득 차 있는 여러 가지 잉크펜과 낙관을 찍는 도장을 선보였다. 이후 그룹 타이틀 곡 중 자신이 맡은 한 소절을 직접 캘리그래피로 옮기 쓰기도 했다.

6. 오마이걸 승희 - 종이가방

WM엔터테인먼트
WM엔터테인먼트

그룹 오마이걸 멤버 승희(현승희)는 종이가방을 모은다고 밝혔다.

승희는 "예쁜 쇼핑백을 모으는 것이 취미다"라고 말했다.

7. 엄현경 - 기린 인형

MBC '나 혼자 산다'
MBC '나 혼자 산다'

배우 엄현경(32) 씨는 기린 인형 덕후로 알려져 있다. 엄현경 씨는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가장 먼저 기린 인형에 쌓인 먼지를 제거했다. 그는 쉬는 날에도 인형 상점에서 기린 인형을 둘러봤다.

엄현경 씨는 기린 인형으로 프러포즈를 받고 싶다고 밝혔다. "예전에 배우 김희선과 장동건이 나온 '패자부활전'이란 영화가 있었다. 그 영화에서 프러포즈를 기린으로 한다"면서 "그 장면이 너무 인상적이어서 그런 프러포즈를 받고 싶다는 생각에 기린을 모으게 됐다"고 말했다.

8. 김향기 - 짱구

김향기 양 인스타그램
김향기 양 인스타그램

배우 김향기(17) 양은 소문난 짱구 덕후다. 그는 SNS에 짱구 인형 사진이나 짱구 캐릭터 시계를 찬 모습을 올리기도 했다.

영화 '신과 함께' 관객수가 1000만 명을 돌파하자 짱구 잠옷을 입은 감사 인증샷을 올리기도 했다.

home 박송이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