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잼·바스코 마약 사건에 관한 '사장' 스윙스 입장은? (영상)

2018-07-04 09:40

add remove print link

“래퍼들은 내 말을 안 듣는데, 모든 욕은 나한테 돌아온다”

MBC every1 '비디오스타'
MBC every1 '비디오스타'
래퍼 스윙스(문지훈·31)가 소속 레이블 래퍼들의 사건·사고에 대해 입을 열었다.

네이버TV, MBC every1 '비디오스타'

지난 3일 MBC every1 예능프로그램 '비디오스타' 100회 특집에는 스윙스-임보라, 지오-최예슬 커플이 출연했다.

이하 MBC every1 '비디오스타'
이하 MBC every1 '비디오스타'

MC 박나래 씨는 스윙스에게 "레이블 소속 래퍼들에게 이런저런 일이 많아서 그런지 새로운 래퍼를 영입하는 일에 관심이 없다고 하던데 맞느냐"라고 질문했다. 스윙스는 "내 방 청소도 안 되어 있는데 밖에 나가서 뭐하겠냐"라며 "새로운 래퍼 영입은 내려놓은 지 오래됐다"라고 밝혔다.

그는 소속 래퍼들이 "쇼미더머니가 한창 핫할 때 방송이 싫다며 아무도 안 나가겠다고 했다"라며 얘기를 시작했다. 그는 그들에게 "방송이 싫은 것보다 세금 낼 돈도 없는 게, 바퀴벌레랑 자는 게 더 싫은 것"이라며 "설득 끝에 모두 다 방송에 나가게 됐다"라고 말했다.

이후 스윙스는 "애들이 행사도 뛰고, 돈도 벌고, 사람들에게도 인정받는 걸 보니 너무 좋았다"라며 말을 이었다. 그는 "근데 그 이면이 너무 크다"라며 "애들이 변해버렸다"라고 털어놨다. 그는 "애들이 작업은 안 한다. 싹 다 연예인 병에 걸려버렸다"라며 씁쓸해 했다.

스윙스는 "아이돌과 래퍼들의 생활을 비교해봤다"라며 "아이돌은 빽빽한 일정에 자신 위로는 선생님밖에 없으니 겸손할 수밖에 없다"라고 말했다. 그는 "근데 래퍼에겐 내 말이 말 같지 않다"라며 "이거 해야 한다고 아무리 화를 내도 고개 몇 번 끄덕인 후 옥타곤을 간다"라며 허탈해했다.

스윙스는 "할 일을 하면서 노는 건 다 좋다. 그런데 두려워만 하고 할 일을 하지 않는다"라고 그들의 문제점을 지적했다. 그는 "래퍼들은 내 말을 안 듣는데, 모든 욕은 나한테 돌아온다"라며 속상함을 토로했다.

스윙스는 "근데 나부터 너무 자유로운 영혼이라 내가 어떻게 해야 애들한테 위선자가 되지 않을 수 있을까 생각한 끝에 살을 빼게 된 것도 있다"라고 말했다. 그는 그들에게 "내가 운동할게, 내가 변할게, 내가 노력할게, 내가 실수 안 할게. 그러니까 너희도 제발 따라와라"라고 말하며 노력 중이지만 6개월째 고전 중이라 밝혔다.

home 김보라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