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중소벤처기업 육성' 일자리 창출

2018-07-05 14:10

add remove print link

2011년부터 160여개 업체 선정...직접 투자 규모 111억

포스코가 지난 4일 포스코센터에서 제 15회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Idea Market Place)를 개최했다.  사진 / 포스코
포스코가 지난 4일 포스코센터에서 제 15회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Idea Market Place)를 개최했다. 사진 / 포스코

포스코가 지난 4일 포스코센터에서 제 15회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Idea Market Place)를 개최했다.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는 벤처창업 희망자·초기 벤처기업·투자자들이 만나 자연스럽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포스코에서 육성한 벤처기업을 참가자들에게 소개해 투자유치를 돕는 '대표 동반성장 프로그램'이다.

포스코는 지난 2011년부터 현재까지 163개 벤처기업을 선정해 111억규모의 직접투자를 실시하고, 투자자와 벤처기업을 연결하는 활동을 통해 830명 이상의 신규 고용을 창출했다.

올해 포스코가 선발한 12개 벤처기업은 시제품을 전시하고, 바이오·인공지능·전자상거래 등 4차산업 혁명을 이끌 아이디어와 사업계획을 발표했다. 이날 행사에선 신기영 디자이노블 대표와 오순봉 에이런 대표가 각각 최우수 스타트업상과 최우수 아이디어상을 수상했다.

디자이노블 '디자인 AI'는 인공지능을 활용, 여러 상품으로부터 각각 고유한 디자인을 추출해 새로운 디자인을 생성하는 기술이다. 해당 기술을 활용해 패션 시장에 진출한 디자이노블은 향후에는 원단·벽지 분야로 시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에이런의 경우 막히지 않는 금속 마이크로 필터링 시스템을 개발해 특수한 필터와 여과구조를 적용시켜 오염물질로 필터가 막히는 현상을 제거했다.

권오준 회장은 이날 환영사에서 "창조적 혁신이 앞으로 국가경제를 도약시킬 원천"이라며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에 참여한 기업들이 이를 입증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home 이승연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