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하면서 시원한 올림머리 연출하는 방법

2018-07-19 17:00

add remove print link

여름철에 시원한 업스타일, 골라서 연출하는 재미

Pxhere
Pxhere
우아한 스타일을 연출하기에 좋은 올림머리는 요즘 같은 여름철이면 시원함까지 더해주므로 특히 인기를 끌고 있다.

올림머리는 요령만 숙지하면 의외로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데, 종류가 상당히 다양해 각기 다른 분위기를 낸다.

가장 기본적인 올림머리 스타일인 당고머리를 만들 때는 머리를 분산시킨 후 빗을 넣어 볼륨을 준다. 원하는 위치에 머리를 묶고 나서 두 갈래로 머리를 땋은 후 똬리를 틀 듯 돌돌 말면 완성된다. 남은 잔머리는 실핀으로 고정한다.

머리를 땋은 후 올리는 경우에는 세 등분으로 나눈 머리를 목덜미 부근에서 각각 낮게 묶어주고 땋는다.

가운데 땋은 머리를 둥글게 말아 핀으로 고정하고 양 옆의 머리들을 가운데에 S자로 감싸며 하나로 뭉친다. 핀을 꽂아 완성한다.

위키피디아
위키피디아

반묶음으로 올림머리를 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때는 정수리 부근에서 머리를 반묶음해 준 뒤 빗으로 볼륨을 주고 번을 만든다.

고무줄로 번을 묶어 고정시키면 되며 앞머리가 없다면 헤어라인 부분의 머리카락을 자연스럽게 빼준다. 이른바 ‘경단머리’로도 불리는 양 갈래 올림머리는 중국식 치파오와 매치하면 한층 더 잘 어울린다.

먼저 윗부분부터 지그재그로 가르마를 탄 뒤 양갈래로 머리를 묶는다. 한쪽 옆머리를 세 갈래로 땋고 머리끝은 핀으로 고정해둔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땋아준 후 머리끝을 잡아 말아 올리고 U자 형태의 핀으로 고정해주면 된다.

Pxhere
Pxhere

여름철에는 커다란 목면 손수건인 반디나로 포인트를 주는 방법도 있다. 당고머리와 비슷한 요령으로 머리를 묶고 번을 만들어준 다음 머리 끝 부분을 안쪽으로 넣어 실핀으로 고정시킨다.

반다나는 접어서 머리 위쪽으로 느슨하게 매듭을 묶어주는데 올림머리를 감싼 후 리본으로 묶어주는 등 다양한 스타일로 응용이 가능하다.

올림머리에 좀 더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액세사리를 활용할 수도 있다.

한 방향으로 치우쳐 묶어은 머리 윗부분을 벌려 빈틈을 만들고 머리 끝 부분을 넣어서 빼 준다. 세 갈래로 머리를 땋고 나서 반대쪽으로 돌려준 후 액세서리 핀을 꽂아준다.

앞서 소개한 올림머리 스타일에도 마찬가지로 다양한 악세사리로 포인트를 주면 좋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