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이쿠 어쩌나...” 문 대통령 맥주 다시 드리고 싶은 사진 5장

2018-07-06 12:00

add remove print link

문 대통령은 지난 5일 서울 오류동 '행복주택' 주민들과 맥주 파티를 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5일 서울 구로구 오류동 '행복주택' 단지를 방문했다.

행복주택은 신혼부부 거주지로 특화한 서울의 최대 입주 단지다. 문 대통령은 이곳에서 30대 신혼부부를 만나 주거문제 고민을 들었고, 신혼부부와 청년에 대한 주거지원 대책을 발표했다.

“죄송해요”... 대통령이 예상하지 못한 '신혼부부 집' 상황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행사 연설을 끝낸 뒤 행복주택 단지 안에서 주민들과 '맥주 파티'를 했다. 문 대통령은 주민들과 대화를 나누고 건배 제의를 하기도 했다.

그런데 이때 웃지 못할 해프닝이 벌어졌다. 문 대통령이 맥주 파티 때 '거품이 가득 담긴' 맥주잔을 들고 있었기 때문이다. 맥주잔에는 거품이 약 3분의 2정도나 들어있었다.

다른 참석자들이 마신 맥주와 거품 양이 확연하게 차이가 났다. 맥주를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따른 것인지, 다른 참석자가 따라준 것인지 여부는 확인되지 않았다.

이 장면은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문 대통령 시무룩"이라는 농담과 함께 화제를 모았다. 한 트위터 이용자는 "문재인 (대통령)한테 맥주 따라준 사람 누구냐"라고 말하기도 했다.

스퀘어 - 문대통령 시무룩 ㅠㅠ
지난 5일 서울 오류동 '행복주택' 맥주파티에 참석한 문재인 대통령 사진 5장이다.

이하 청와대 페이스북
이하 청와대 페이스북
청와대 제공
청와대 제공
이하 연합뉴스
이하 연합뉴스
home 손기영 기자 sk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