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에 어울리는 상큼한 맛” 초간단 디저트 ‘레몬 포셋’ 만들기 (영상)

2018-07-06 15:40

add remove print link

생크림, 설탕, 레몬, 곁들일 과일만 준비하면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

재료 4개로 만드는 초간단 디저트 '레몬 포셋' 레시피를 소개한다.

유튜브, wikitree4you

'포셋'은 생크림에 레몬, 오렌지, 자몽 등 감귤류 과일즙을 넣고 굳혀서 만드는 영국식 푸딩이다. 여기서는 레몬을 이용해 만들어 보았다.

생크림, 설탕, 레몬, 곁들일 과일만 준비하면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 봄에는 산딸기, 여름에는 블루베리를 곁들여 먹으면 잘 어울린다.

◈ 레몬 포셋 만드는 법

재료: 생크림 2컵, 설탕 130g, 레몬 2개, 산딸기나 블루베리

1. 레몬은 제스터나 강판으로 제스트(껍질)를 벗기고, 반으로 잘라서 즙을 낸다. 제스트 1큰술과 즙 6큰술을 덜어둔다.

2. 넉넉한 크기의 냄비에 생크림, 설탕, 레몬 제스트를 넣고 주걱으로 저어서 잘 섞는다.

3. 중불에서 데우면서 계속 저어준다. 놔두면 금방 끓어 넘치니 한눈팔지 않고 계속 저어준다. 넘칠 것 같으면 불에서 잠시 내리고 거품이 가라앉을 때까지 기다린다.

4. 약 8분 정도 끓인 후 계량컵에 옮겨 담는다. 2컵 분량으로 졸여졌는지 확인한다. 덜 졸여졌으면 냄비로 다시 옮기고 더 끓인다.

5. 2컵 분량으로 다 졸여졌으면 냄비로 옮긴다. 레몬즙 6큰술을 넣고 저어서 섞어준다. 불을 끈 채로 20분 동안 놔둔다.

6. 체에 걸러서 컵이나 볼에 옮겨 담는다. 걸러진 레몬 제스트는 버린다.

7. 램킨, 메이슨 자 등 원하는 그릇에 나눠서 담는다.

8. 냉장고에 넣고 3시간 동안 굳힌 다음 과일을 곁들여 먹는다.

영상: 권택경

home 권택경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