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본문

한국의 소리 LA에 울려 퍼지다.

  • 한국 전통 문화를 계승. 홍보하고 재능있는 국악인 발굴을 위해 미국에 거주하는 1.5세나 2세들 그리고 국악인들의 저변 확대와 함께 타 민족에게도 국악을 보급하기 위해 국악세계화협회(KTMGA)에서 제 1K-소리 페스티발을 개최한다.

    국악세계화협회 김원일 이사장에 따르면 이번 경연 대회는 국악인들의 화합의 장이 될 뿐 아니라 국악을 사랑하고 배우는 이들 모두가 다 같이 만들어가는 즐거운 축제가 될 것입니다.

    1.5세나2세들 그리고 어린 학생들의 한인으로서의 정체성에 크게 도움이 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의 뿌리이며, 대한민국의 소중한 문화유산인  국악을 이어가겠다는 순수한 목적에서 진행되고 있는 뜻깊은 대회인 만큼 많은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번 심사위원으로 한국의 조통달 명창, 황승옥 교수, 3.1운동 UN/유네스코 등재 계승세대 위원장인 최모세(Moses Choi)등이 심사를 한다.

    특히, 이번 심사위원 중 미국 Grammy Award 4번이나 수상한 세계적인 뮤직 엔지니어인 밥혼(Bob Horn)이 심사 위원으로 참여해 눈길을 끈다.

    경연 대회의 상은 국회 의장상, 국회 체육 문화위원장상, 3.1운동 UN/유네스코 등재 위원장상, 화랑상등 많은 상과 $20,000 상당의 상금과 경품이 수상될 예정이다.

    이번 K-소리 페스티발에서의 퍼블릭 에너미 그룹의 새미 샘(Sammy Sam)과 김원일(우리소리 대표)의 힙합과 판소리의 협연을 통한 축하 공연도 선보이며, 국악인 김영임, 박애리, 소리꾼 장사익, 국악소녀 송서희등 많은 국악인의 축하인사와 조통달 명창뿐만 아니라 한인 봉사 단체인 화랑 청소년재단(박윤숙 회장) 화랑들의 난타 공연도 펼쳐져 볼거리가 풍성한 공연이 될 것이다.


    특히, 이번 대회에 참가한 어린이들 중 새싹상을 받은 어린이들은 공연 연출가 조하나 발자국 공연팀과 미국 공연 무대에 함께 공연 할 계획이다.


    본 행사의 진행은 Hollywood 활동하는 배우 김종만(Jongman Kim)과 버즈피드의 클레어 리(Claire Lee)가 맡는다.


    1K-소리 페스티발은 20188412LA 한인타운에 있는 LA한국교육원(680 Wilshire Place Los Angeles CA 90005) 열린다.


    참가 신청비는 무료이며, 참가를 원하는 분들은 참가 신청서를 웹사이트(www.ktmga.org) 다운받아 작성해 731일까지 이 메일(info@ktmga.org)로 제출 하면 된다.

    참여 문의 전화는 (213)276-7277이다.

    이번 K-소리 페스티발의 주관사로는 국악 세계화 협회(KTMGA)이며, 컨텐츠 진흥원, 세계 김치 협회, Kind People Kimch, 화요(Hwayo), 3.1운동 UN/유네스코 등재 추진 재단등이 후원사로, 선데이저널 USA, 우리방송  AM1230, Kind People TV가 미디어 후원사로 참여한다.


     

     

    "나 빼고 다 봤대" SNS 인기 영상

    kindpeople info@kindpeopleparty.com
    안녕하세요? kindpeople입니다.
    http://i.wik.im/354846@wikitree #국악
    #국악
    #국악

    • sns AX_name AX_date_ds

      AX_content_ds

      댓글 더 보기 (0)

우측 영역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SPONSORED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