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구자원봉사센터 광산여성대학원 수료식 개최

2018-07-09 09:18

add remove print link

광산구자원봉사센터광산구자원봉사센터(소장 박상희)는 지난 5일‘광산여성대학원 수료식’을 진행

광산구자원봉사센터
광산구자원봉사센터

광산구자원봉사센터(소장 박상희)는 지난 5일‘광산여성대학원 수료식’을 진행했다.

광산구자원봉사센터는 광산구청의 지원을 받아 2013년부터 올 2018년까지 매년 많은 여성들이 자신의 꿈과 재능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지역사회에 환원할 수 있도록 하는 광산여성대학원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까지 총 17개의 강좌가 진행되었으며 각 연도별로 여성들의 교육 욕구를 파악하여 과목을 편성하고 있다고 한다.

올 상반기에는 “내 남은 삶 중 가장 젊은 오늘, 지금 바로 도전하세요!” 라는 슬로건으로 퍼실리테이터 양성과정과 광산뮤지컬단이 개설되어 진행되었다.

퍼실리테이터는 토론을 통한 결과를 도출해내는 숙의 전문가로 총 10회 30시간 과정을 한국퍼실리테이터연합회 광주전남지회에서 진행했다.

30명의 수료생들이 퍼실리테이터 3급 자격증을 취득하였다고 한다.

광산 뮤지컬단은 아마추어 뮤지컬 봉사단으로서 총 16회 48시간 과정으로 뮤지컬 배우이신 최규웅 선생님의 지도하에 행복드림 극단이 창단되었다.

이날 수료식에는 수료증 수여, 강사님께 꽃다발 전달, 수료생 소감발표, 그리고 뮤지컬단 첫 공연까지 성황리에 마쳤다.

광산구자원봉사센터 박상희 소장은 배움의 과정을 마치고 수료하는 이들을 축하하고, 지역사회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게 될 수료생들을 응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