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겐다즈 아이스크림에서 3㎝ 벌레 나왔다”

2018-07-11 07:27

add remove print link

이 벌레는 '딱정벌레 유충'으로 전해졌다.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에서 나온 애벌레 / 이하 연합뉴스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에서 나온 애벌레 / 이하 연합뉴스
하겐다즈 측이 제시했다는 상품권
하겐다즈 측이 제시했다는 상품권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고급 아이스크림 브랜드 '하겐다즈'에서 길이 3㎝가량의 벌레가 발견됐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10일 대형 온라인 커뮤니티 '뽐뿌'에 따르면 자신을 30대라고 소개한 한 누리꾼은 지난달 12일 하겐다즈 딸기맛 제품에서 대형 애벌레가 나왔다고 주장했다.

이 누리꾼은 "너무 놀라 토하고 속이 계속 메슥거렸다.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아 밤새 설사를 했다"며 "다음 날 하겐다즈 본사 측과 통화했지만, 컴플레인(항의) 응대 방식이 많이 미흡했다"고 적었다.

그는 발견 이틀 뒤인 지난달 14일 식약처에 검사를 요청, 지난달 18일 문제의 제품을 아이스팩과 함께 보냉백에 넣어 담당 공무원에게 전달했다. 그 결과 이 벌레는 '딱정벌레 유충'으로 확인됐다고 덧붙였다.

이 누리꾼은 "지난달 내내 하겐다즈 측과 여러 차례 통화했다"며 "한국하겐다즈 홈페이지에 사과문을 공지하거나 언론사에 사과문을 보도하라고 요구했다. 아니면 내가 직접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 사진을 공개한다고 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하겐다즈 측은 1만원 짜리 상품권 20매를 주려고 했다"며 "보상은 필요 없다고 했는데 상품권을 줄 줄은 꿈에도 몰랐다. 황당 그 자체였다"고 하겐다즈 측의 대응을 강하게 질타했다.

이 누리꾼은 "하겐다즈를 사랑한 나로서는 벌레가 나왔을 때 너무나 큰 배신감을 느꼈고, 컴플레인 대응 과정에서 분노마저 느꼈다"고 꼬집었다.

home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