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서구, 직원 마음건강 힐링 프로그램 운영 눈길

2018-07-11 10:28

add remove print link

광주시 서구"런치특강, 아로마테라피 체험을 통해 스트레스 해소"광주 서구(구청장 서대석)는

광주시 서구
광주시 서구

"런치특강, 아로마테라피 체험을 통해 스트레스 해소"

광주 서구(구청장 서대석)는 지난 10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직원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직원 마음건강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직원들의 사기진작과 심신치유를 통해 친절하고 긍정적인 마인드로 근무할 수 있는 활기찬 직장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것.

프로그램은 감정 정화를 위한‘향기로 치유하는 아로마테라피’와 런치특강 ‘커피의 꽃 핸드드립을 통한 마인드 힐링’등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프로그램은 직원들이 업무에 부담 없이 참석할 수 있도록 점심시간에 운영되었다.

이번 힐링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공무원은 “아로마 향미 체험, 셀프마사지법 등 아로마테라피를 통해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갖게 됐다”고 말했다.

서구는 향후 한방 힐링워크숍 등의 스트레스 치유 프로그램을 추가로 실시하여 지속적으로 직원들의 스트레스를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서구청 관계자는 “직무와 개인문제로 인해 받게 되는 직원들의 스트레스는 곧 업무효율 저하로 이어진다”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직원들이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