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이 춤춰요!" 인도 학생들 권유에 김정숙 여사가 한 행동 (영상)

2018-07-11 11:10

add remove print link

관객석에 앉은 김정숙 여사는 케이팝 노래가 나오자 두 팔을 흔들고 박수를 치며 호응했다.

김정숙 여사가 케이팝에 열광하는 학생들 앞에서 깜짝 답춤을 선보였다.

지난 10일 유튜브 'KTV국민방송' 채널에는 인도 케이팝 콘테스트 결선 현장을 찾은 김정숙 여사 영상이 공개됐다.

유튜브, KTV국민방송

영상에는 지난 9일(현지시각) 인도 뉴델리 국립 시리포트 공연장에서 열린 케이팝 콘테스트 현장이 담겼다. 김정숙 여사가 공연장 문을 열고 등장하자 관객들은 박수를 치며 환호했다. 김정숙 여사는 손 하트를 그려 보이며 관객들에게 화답했다.

관객석에 앉은 김정숙 여사는 케이팝 노래가 나오자 두 팔을 흔들고 박수를 치며 호응했다. 무대에 올라온 인도 여학생들은 옷을 맞춰 입고 방탄소년단 노래를 부르며 수준급 춤 실력을 선보였다.

무대 아래에 있던 다른 인도 청년들은 자리에서 팔짝 뛰며 춤을 따라 추기도 했다. 케이팝 축제가 끝난 뒤 무대에 오른 김정숙 여사는 같이 춤을 추자는 참가자들 권유에 깜짝 댄스를 선보이기도 했다. (영상 3분 20초)

김정숙 여사는 발을 동동 구르고 양쪽으로 손을 찌르며 춤을 췄다. 주변에 있던 학생들이 환호하자 김정숙 여사는 부끄러운 듯 얼굴을 가리며 웃었다.

인도의 한류 열풍을 직접 체험한 김정숙 여사는 "한국의 케이팝이 많이 사랑받는 만큼 문화가 양 국민을 이어주는 가교 역할을 하길 바란다"는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home 윤희정 기자 hjyun@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