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만히 있는 개에게 총 쏘고 도망간 일당, 케어 “현상금 100만 원” (영상)

2018-07-11 15:50

add remove print link

지나가는 개들이 안타까워하며 총 맞은 개를 온몸으로 막아섰다.

온몸에 산탄이 박힌 개 영상이 11일 동물권단체 케어 페이스북 페이지에 공개됐다.

영상 속 흰 강아지는 사람이 더 이상 다가오지 못하게 막는 듯한 행동을 보였다. 흰 강아지가 막은 곳에는 검은 강아지가 누워있었다. 검은 강아지는 몸이 불편한 듯 눈만 깜빡이고 있었다.

< 케어 긴급구조, 총 맞은 개 > -온 몸에 산탄이 박혀 죽어가는 검은 개와 이를 지키고자 온 몸으로 막아서는 동료 개- 아래는 제보 내용입니다. "7/8일 일요일 사무실 근처에 갑자기 모르는 4명 정도가 차에서 내리더니 잘 쉬고 있던 까만 개를 보며 " 저개 주인에게 허락 맡았으니 데려가겠다." 고 옆집 사장님한테 통보 후 갑자기 차에서 장총이 나와 그 까만개를 쐈습니다 " ====== 영상 속의 개는 총탄에 맞아 움직이지 못하는 상태였으며 다른 지나가는 개들이 안타까워 총 맞은 개를 온몸으로 막아서고 지키며 자리를 뜨지 못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케어는 제보를 받자마자 강화 동물보호센터에 포획되어 있는 개의 안위를 물었고 그때까지 아무런 처치도, 검사도 진행되지 않은 것을 알았습니다. 현재 총을 맞은 검은 개는 이틀간의 방치로 인해 위중한 상태라 서울의 대형 병원으로 이송, 응급치료에 들어갔습니다. 케어는 정확한 사건의 경위를 구체적으로 파악 중이며 총으로 개를 쏜 범인들을 잡기 위해 수사를 요청할 계획입니다. 더불어 현상금을 올려 범인들의 신상수배를 하겠습니다. 온 몸에 산탄이 박힌 채 위중한 상태로 치료받고 있는 검은 개가 회복되도록 도와 주세요! *현상금 100만원 *사건 일시 2018. 7월8일 *사건 장소: 인천시 강화군 길상면 해안남로 860번지 벤터공작소 앞 *용의자들 및 차량: 검정 RV, 성인 남성 3,여성1 ????긴급 치료비: 하나은행 162-910008-63605 예금주:케어 모금 코드 : 85 ???? 개,고양이 도살 금지 서명바로가기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281200

게시: 동물권단체 케어 / CARE 2018년 7월 10일 화요일

지난 8일 케어에게 해당 강아지들을 제보한 A씨는 "당시 처음 보는 4명이 차에서 내려 '주인에게 허락 맡았으니 (까만 개를) 데려가겠다'라고 말했다"며 "그 뒤 차에서 장총을 꺼내 까만 개를 쐈다"라고 증언했다.

케어는 영상을 보고 "까만 개가 움직이지 못하는 상태였으며 다른 지나가는 개들이 안타까워하며 총 맞은 개를 온몸으로 막아서고 지키며 자리를 뜨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케어는 11일 현재 "검은 개는 서울의 한 대형 병원으로 이송, 응급치료에 들어갔다"면서 "정확한 사건 경위를 구체적으로 파악 중이며 총으로 개를 쏜 범인들을 잡기 위해 수사를 요청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해당 사건이 일어난 지역은 인천시 강화군 길상면 해안남로 880번지 벤터공작소 앞이다. 당시 용의자들은 검정RV 차량을 이용했으며 남성 3명과 여성 1명이다. 케어는 이들에게 현상금 100만 원을 걸었다.

home 서용원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