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동욱 전남도의회 운영위원장,"실력으로 존경받는 도의회 만들어가겠다”

2018-07-11 19:54

add remove print link

서동욱 전남도의회 운영위원장"정책보좌관제 도입 및 지방분권 선도적 역할 다짐 "“소통과 화

서동욱 전남도의회 운영위원장
서동욱 전남도의회 운영위원장

"정책보좌관제 도입 및 지방분권 선도적 역할 다짐 "

“소통과 화합으로 하나되는 의회, 실력으로 존경받는 의회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10일 전남도의회 제323회 임시회 의장단 선거에서 의회운영위원장에 선출된 서동욱 위원장(49·민주당·순천3)은 “운영위원장을 전체의원들의 의정활동을 보좌하고 꽃필 수 있게 하는 자리이므로 위원장 개인의 주장이나 이익을 앞세우기보다 의원 한분 한분의 의견을 소중히 들으면서 배려할 수 있는 넓은 품과 따뜻한 리더십으로 이끌어 가겠다”고 다짐했다.

서 위원장은 “귀를 활짝 열고 저에게 주신 의견이 반드시 반영되도록 입법활동 보좌기능과 홍보기능을 강화하겠다“면서 ”정책보좌관제 도입을 위해 중앙정부에 대한 강력한 투쟁과 현재 조건에서 할 수 있는 최적의 안을 만들어 사무처의 조직개편을 이루어내겠다“고 밝혔다.

서 위원장은 또 “상임위 차원보다는 좀더 전문성을 가지고 관심분야를 연구할 수 있는 의원 연구단체 및 포럼을 활성화시키는 등 지원을 강화하고 지방분권과 지방재정 확충 등 지방정부와 지방의회의 현안문제에 대한 대응을 전국시도의회와 함께 선도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서 위원장은 순천대 총학생회장 출신으로 시의원을 거쳐 도의회 기획행정위원장을 역임하는 등 3선의원이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