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초등학교 대상 '찾아가는 물 환경교육' 실시

2018-07-12 09:50

add remove print link

물 자원 관리의 필요성 알리는 체험형 프로그램

사진/오비맥주
사진/오비맥주

오비맥주가 이천,청주,광주광역시 등 미래세대를 위해 환경 교육을 실시한다.

오비맥주는 환경재단과 함께 미래세대를 위한 '찾아가는 물 환경교육'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12일 청주 문의초등학교를 시작으로 19일 광주 방림초등학교, 25일 이천 마이 초등학교를 순차적으로 방문해 물 환경교육을 이어갈 예정이다.

'찾아가는 물 환경교육'은 오비맥주가 2017년부터 물의 중요성을 일깨우기 위해 전국 초등학교를 직접 찾아가 펼치는 환경교육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생산공장이 위치한 경기도 이천, 충북 청주, 광주광역시 소재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물 환경교육을 펼칠 예정이다.

사진/pixabay
사진/pixabay

교육 프로그램은 물 순환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돕는 이론 강의와 물 부족 국가의 환경 문제를 다룬 시청각 교육으로 이뤄질 계획이다. 미래세대들에게 물 자원 관리의 필요성을 일깨워 주기 위함이다. 물 퀴즈와 물 정화 과학교구를 활용해 물을 정수하는 원리를 배우는 체험형 프로그램도 운영해 어린이들의 참여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환경문제의 심각성과 생명의 근원인 물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고자 물 환경교육 캠페인을 2년째 이어가고 있다"며 "물을 주원료로 사용하는 기업으로서 미래의 주역들에게 깨끗한 물 지키기를 알리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home 노정영 기자 njy2228@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