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뮤직봇 로니의 음덕테스트' 실시

2018-07-12 16:40

add remove print link

멜론 빅데이터 기반 퀴즈 제시, 관련 음악 실시간 추천도

국내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이 모바일 퀴즈쇼 열풍 속에 음악 마니아들을 위한 ‘뮤직봇 로니의 음덕테스트’를 카카오멜론 플러스친구에서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뮤직봇 로니의 음덕테스트’는 뮤직봇 ‘로니’가 제시하는 음악 관련 퀴즈를 풀면서 추천 음악도 듣고 시원한 여름을 위한 경품까지 받을 수 있는 1석 3조 이벤트다. 음악을 잘 아는 ‘음잘알’ 뮤직봇 로니가 멜론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음악 마니아라면 꼭 알아야 할 상식부터 팬들만 알 수 있는 심도 있는 정보까지 고난이도 퀴즈를 제시한다. 또, 퀴즈와 관련된 음악도 실시간으로 추천하여 참여자에게 듣는 재미를 더한다.

로니와 퀴즈를 풀려면, 카카오톡의 카카오멜론 플러스친구 대화방에서 ‘음덕테스트’를 입력하면 된다. 하루 최대 10개의 퀴즈를 풀 수 있으며 그 중 5개를 맞히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오는 31일까지 진행하며, 이달을 시작으로 향후 매달 열릴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는 기간 중 매일 참여할 수 있고 여러 번 응모할 경우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당첨자 발표는 8월 6일 카카오멜론 플러스친구 메시지를 통해 개별 안내한다. 당첨자에게는 아이스크림과 음료 기프티콘, 휴대용 선풍기 등 시원한 여름을 위한 경품을 제공한다.

한편 ‘로니’는 카카오톡에서 채팅으로 음악을 검색 및 추천해주는 인공지능(AI) 기반 뮤직봇(Musicbot)이다. 이용자와 채팅을 통해 기분과 상황에 딱 맞는 곡을 실시간으로 큐레이션 해주며, 아티스트와 관련된 상세한 질문도 바로 대답해준다. 더불어, '배달와쏭', ‘뮤직타로’, ‘랜덤박스’ 등 심심할 틈 없이 음악을 즐길 수 있는 부가서비스도 갖췄다.

home 정문경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