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큐x벅스, 500만 상금 콜라보 퀴즈쇼 15일 진행

2018-07-13 14:40

add remove print link

벅스 관련 문항 포함 총 12문제 출제

사진/NHN엔터
사진/NHN엔터
NHN엔터테인먼트가 자사 모바일 생방송 퀴즈쇼 '페이큐'와 NHN벅스의 음악포털 '벅스'가 함께하는 콜라보레이션 퀴즈쇼 '벅스 뮤직라이프 퀴즈데이'를 15일 저녁 9시에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페이큐는 벅스 뮤직라이프 퀴즈데이 최종 우승자에게 500만 상금 포인트를 배분한다. 여기에 각 문항 별로 보너스 상금이 걸려있어, 탈락자나 중간 참여자도 한 문제만 맞힌다면 상금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상금을 1만 포인트 이상 모으면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코(PAYCO)의 포인트로 1대 1 전환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총 12문제 중 일부는 국내 대표 음악 서비스인 ‘벅스’를 주제로 출제된다. 현재 벅스는 ▲국내 최다인 4천만곡 음원을 보유했으며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개인화 추천 서비스 ‘뮤직4U’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2009년부터 고음질 서비스에 집중한 결과 ▲FLAC(Free Lossless Audio Codec) 고음질 음원 1천만곡 확보 ▲국내 유일의 고음질 음원 검증 기술 '소나' 도입 ▲가벼운 용량으로 향상된 음질을 선사하는 'AAC 256kbps 이상'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음질 음원 시장을 선도 중이다.

페이큐x벅스 콜라보 퀴즈쇼 문항에 대한 힌트는 벅스 페이스북 페이지나 벅스 앱 내 '벅스 뮤직라이프 퀴즈데이' 배너를 통해 미리 확인할 수 있다.

NHN엔터테인먼트 측은 "이번 콜라보 퀴즈쇼는 NHN엔터테인먼트와 NHN벅스가 공동으로 기획하고, 우승 상금은 NHN페이코가 서비스하는 페이코의 포인트로 전환할 수 있는 등 계열사 간 시너지를 통해 만들어진 특별한 사례"라며 "풍성한 재미와 혜택을 모두 선사할 이번 주 콜라보 방송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페이큐는 팟캐스트 앱 '팟티'를 통해 실시간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서바이벌 퀴즈게임이다. 매일 낮 12시 45분과 밤 9시에 퀴즈쇼를 시작한다. 유민상, 홍윤화, 김지민, 이세진, 박소영 등 5명의 스타급 개그맨이 문제 출제자로 나서고 이들의 특성에 맞춘 재미있는 퀴즈쇼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있다.

home 정문경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