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학부모‧시민 대상 ‘4차 혁명’ 공개특강 성료

2018-07-17 15:56

add remove print link

광주시교육청"‘4차 산업혁명시대, 우리 아이 역량 기르기’ 주제로 김경란 교수 특강" 광주

광주시교육청
광주시교육청

"‘4차 산업혁명시대, 우리 아이 역량 기르기’ 주제로 김경란 교수 특강"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이 17일 오전 10시30분 광주학교시설지원단 대강당(광산구 신창동 소재)에서 자녀교육에 관심 있는 학부모와 시민 등을 대상으로 공개 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특강은 자녀 교육 전문가 김경란 광주여자대학교(유아교육과) 교수를 초빙해 ‘4차 산업혁명시대, 우리 아이 역량 기르기’를 주제로 진행했다.

김 교수는 현 광주광역시 육아종합지원센터 운영위원이자 한국 영‧유아교육학회 이사이며 중앙대학교·성신여자대학교 유아교육과 외래강사를 역임했다. 광주KBS‧KBC‧MBC 프로그램에서 영유아교육 강의를 진행하고 보육관련 토론 프로그램에 참여한 경력을 갖고 있다. 연구물로는 유아놀이행동 유형과 제 변인에 대한 연구, 놀이에 나타난 영아의 교사 및 또래와의 관계 탐색 등이 있다.

김 교수는 이날 특강을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의 자녀교육에 대해서 우리 아이 역량을 키우기 위해선 무엇보다 ‘아이가 살아갈 세상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요구하는 인재는 어떤 능력을 갖추어야 하는가’에 대한 이해가 앞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특히 영유아기는 인성의 기초가 형성되는 시기이며 교육의 효과도 매우 커서 이 시기에 형성된 태도와 습관은 평생 지속이 되므로 영‧유아기부터 일상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기본생활습관, 예절, 배려, 협력, 법과 규칙 준수를 강조하는 실천 위주 인성교육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광주시교육청이 추진하고 있는 ‘학부모∙시민 대상 공개 특강’은 교육정책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학부모들의 자녀교육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시교육청 송왕근 교육자치과장은 “앞으로도 학부모교육을 희망하는 기관의 신청을 받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번 공개 특강뿐만 아니라 다양한 학부모교육에 대한 궁금증은 시교육청 교육자치과 학부모·시민참여팀(☎062-380-4647~9,4639)으로 문의하면 된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