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의자 1명 부상, 1명 사망" 자동차 추격하며 총격전 벌인 미국 경찰 (영상)

2018-07-18 15:30

add remove print link

경찰은 총 36발을 발사했다.

유튜브, KTNV Channel 13 Las Vegas

라스베이거스에서 영화 속에서나 나올 법한 추격전이 벌어졌다.

지난 16일(이하 현지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 경찰이 11일 라스베이거스 시내에서 벌어진 경찰과 범죄자와의 총격전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경찰관 왼쪽 어깨에 있는 보디 캠으로 촬영됐다.

사건 당일 용의자 둘은 세차장에서 한 남성에게 총을 몇 차례 쏴 숨지게 했다. 그들은 차를 타고 도주했다. 한 경찰관은 해당 용의자들이 탄 것으로 의심되는 차량을 발견하고 추격을 시작했다.

(영상 55초 무렵) 도주하던 용의자는 경찰차를 향해 총을 발사했다. 경찰은 당황하지 않고 계속 추격했다. 다른 경찰차도 합류해 용의자를 쫓았다. 용의자들은 계속 추격하는 경찰에게 총을 발사했다.

용의자 차량과 거리를 좁히자 경찰도 권총을 꺼내들었다. 그는 왼쪽 창문으로 총을 발사하려다 여의치 않자 전면 유리창을 신경쓰지 않고 총을 발사했다. 경찰은 잠시 핸들을 놓고 양손으로 총을 조준해 발사했다.

용의자들은 차를 멈추고 도주를 시작했다. 경찰은 끝까지 총을 발사해 용의자를 제압했다.

라스베이거스 경찰은 차에서 나와 도주한 용의자를 체포했다고 밝혔다. 그 용의자는 총에 맞아 부상당한 상태였다. 반면 차에서 내리지 않고 끝까지 도주하려던 용의자는 체포 직후 구급차를 기다리는 도중 사망했다.

home 김원상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