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풍성한 선물 가득한 ‘마구마구’ 13주년 생일잔치

2018-07-18 15:50

add remove print link

강아랑 기상캐스터 ‘치어리더 카드’ 및 ‘콘텐츠 전력 분석 시스템’ 등 추가

넷마블(대표 권영식·박성훈)은 국민 온라인 야구게임 '마구마구' 서비스 13주년을 맞아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고 다채로운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먼저, AI(인공지능)과 대결하는 ‘시즌모드’에 지난 13년 동안 수집 분석한 이용자 플레이 데이터를 적용, 게임 내 대표 콘텐츠 ‘시즌모드’ 재미를 한 층 강화했다.

특히, 투구, 타격, 수비, 주루 등 모든 AI 플레이를 포함해 스태프 세트덱, 유망주 등 다양한 강화 시스템도 적용된 만큼 이용자들은 ‘시즌모드’를 통해서도 다른 이용자들과 실제 플레이 하는 듯한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을 전망이다.

게임 내 다채로운 강화 시스템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콘텐츠 전력 분석 시스템’도 추가했다. 이용자들은 해당 시스템을 통해 팀 강화 달성도는 물론 팀 전력을 손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외 다채로운 카메라 뷰도 추가 적용했으며, 2018년도에 새롭게 홍보 모델이 된 ‘강아랑’ 기상 캐스터의 사진과 ‘신규 날씨 시스템’이 적용된 ‘치어리더 카드’도 출시했다.

넷마블은 이번 13주년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8월 14일까지 출석만 해도 총 1만3000보석을 획득할 수 있는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이벤트가 진행되는 28일 중에 22일만 출석 해도 게임 내 최고급 아이템인 '유망주 완벽 전수권 패키지'와 ‘강아랑 치어리더 카드’도 증정한다.

한편, 공개 서비스 후 줄곧 국내 1위 온라인 야구 게임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마구마구'는 지난 2009년부터 2년간 KBO의 공식 타이틀 스폰서도 맡은 바 있다.

‘마구마구’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home 정문경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