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 동아리서 만난 두 여대생... '전설의 띵곡'을 만들다

2018-07-19 11:00

add remove print link

'위탄' 데이비드 오의 어머니이기도 하다.

홍익대에는 '뚜라미'라는 작곡-노래 동아리가 있다.

홍대 미대 공예과 2학년 고은희 씨와 경영학과 2학년 이정란 씨는 '뚜라미' 대표로 1984년 MBC 대학가요제에 출전했다. 두 사람은 1964년생으로 당시 20살이었다. 출전곡 이름은 '그대와의 노래'였다. 같은 동아리 소속인 지관해 씨가 작사 작곡했다.

청아한 목소리와 절묘한 보컬 화음이 돋보인다. 3분이 아깝지 않은 명곡이다.

유튜브, 이호관

아래 영상은 대학가요제 출전했을 때 모습이다. 레코드 버전보다 템포가 더 흥겹고 빠르다. 빨간 옷이 고은희, 푸른 옷이 이정란 씨다.

네이버, 영혼의 메아리

대학가요제 이후 레코드사 '지구레코드'는 두 사람에게 접촉해, '대학가의 노래시리즈 1'이라는 타이틀로 두 사람 앨범을 1985년 출시했다. 이정란 씨는 "앨범 하나 남기면 나쁘지 않겠다 생각해 제작에 응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 앨범에 수록된 '사랑해요'는 공전의 빅히트를 기록하게 된다. 80년대 명곡 리스트에서도 빠지지 않으며 지금도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아래 곡이다.

"떨어지는 낙엽들 그 사이로 거리를 걸어봐요~ 지금은 느낄 수 있어요. 얼마나 아름다운지..."

유튜브, pops8090

고은희 씨와 이정란 씨는 앨범 하나를 끝으로 각자 길을 걷게 된다. 고은희 씨는 1987년 이문세 씨(이영훈 작사/작곡) 노래 '이별이야기'에서 이문세 씨와 듀엣으로 곡을 부른다. 고 씨는 이후 미국으로 이민갔다. 그런 이유로 이문세-고은희가 부르는 원곡 버전 '이별이야기'는 쉽게 들을 수 없게 됐다.

유튜브, pops8090

다른 멤버 이정란 씨는 이후 가수 박미선 씨와 함께, '사랑해요'를 방송에서 부르기도 했다.

이하 유튜브, 사사구통

이민 간 고은희 씨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은행원 생활을 해왔다. '위대한 탄생1'에 나왔던 가수 데이비드 오가 고은희 씨 아들이다. 이정란 씨는 CCM 기획사를 차려 운영해왔다.

고은희 씨와 이정란 씨는 2011년 방송에서 정말 오랜만에 재결합해, '사랑해요'를 다시 열창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