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난치다 친구 엉덩이에 연필심 박는 사고낸 초등학생…'서면 사과' 처분에 피해 학부모 반발

2018-07-19 11:07

add remove print link

피해 학생 학부모는 전날 인터넷 카페에 '모 초교 2학년 아빠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연합뉴스 자료사진

(인천=연합뉴스) 최은지 기자 = 같은 반 친구에게 연필로 장난을 치다가 엉덩이에 흑심을 박는 사고를 낸 초등학생에게 학교 측이 서면 사과 처분을 내리자 피해 학부모가 반발하고 나섰다.

19일 인천시교육청 등에 따르면 지난달 14일 인천시 남동구 모 초등학교에서 2학년생 A군이 수업 중 발표를 마치고 자리로 돌아오던 짝꿍 B군 자리에 연필을 위로 세워놓는 장난을 쳤다.

이를 모른 채 자리에 앉은 B군은 연필심이 엉덩이뼈 부근에 박혀 큰 상처를 입었다. 병원에서 흑심을 빼내고 살을 꿰매는 수술을 받아야 했다.

학교 측은 이후 이달 3일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를 열어 5시간 교내 봉사와 피해자에게 서면 사과를 하라는 처분을 가해 학생에게 내렸다.

이에 피해 학생 학부모는 전날 인터넷 카페에 '모 초교 2학년 아빠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저희 아이는 지금까지 앉지도 못하고 대소변도 일어서서 봐야 하는데 이 정도의 상해를 입히고도 학폭위 결과는 이것뿐"이라고 하소연했다.

이 부모는 또 "아주 가벼운 사고로 알고 있는 부모가 많고 오히려 저희 쪽에서 예민하게 행동한다는 소문이 돌고 있다"며 "학교 측의 사건을 최소화하려는 움직임을 용서하지 않겠다"고 주장했다.

교육당국은 피해 학부모가 학폭위 재심을 청구한 만큼 그 결과를 지켜보겠다는 입장이다.

인천시동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피해 학부모가 학교 측 처분보다는 가해 학부모의 적절한 사과가 없어 이러한 글을 올리신 것으로 알고 있다"며 "학폭위 처분은 자치위원들이 논의를 통해 결정한 것으로 재심 결과를 지켜보겠다"고 말했다.

home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