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찾아가는 우수상품 품평·상담회 개최

2018-07-22 17:12

add remove print link

해남군"우수한 해남특산물, 더 빛나게 할 방법은?"해남군은 지난 19일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해남군
해남군

"우수한 해남특산물, 더 빛나게 할 방법은?"

해남군은 지난 19일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농식품벤처창업센터와 함께 우수농수특산물의 홍보와 판로개척을 위한 ‘찾아가는 우수상품 품평·상담회’를 열었다.

마산면 식품특화단지내 해남미소에서 실시된 이번 행사는 GS그룹, 농협하나로마트, 수출전문기업 등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전시·홍보 및 시식, 평가 등 품평회를 개최했다.

품평회에서는 출품된 특산물의 상품 평가는 물론 참여기업들의 생산, 품질, 위생 등 판로 개척을 위한 전반적인 사항을 컨설팅 했다.

더불어 농식품벤처창업센터, 전남신용보증재단, 코트라 등 전문가들이 창업, 기술이전, 금융 수출 등 기업 운영에 필요한 노하우를 원스톱으로 종합 상담해 주기도 했다.

품평회에는 해남군 직영의 온라인 쇼핑몰 ‘해남미소’에 입점한 고구마, 밤호박, 무화과, 전복, 쌀, 김치, 장류, 전통차 등 50여 가지의 특색 있고 다양한 특산품이 출품됐다.

군 관계자는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상품 품평을 통해 앞으로 발전 방향을 모색해 보기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특산품 생산자 단체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통해 땅끝해남 농수특산물의 경쟁력 강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