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에 오함마가…?" 재조명받는 1년 전 이재명 영상

2018-07-23 16:10

add remove print link

“누가 선물로 줬다”

이하 유튜브 'G Pictures'
이하 유튜브 'G Pictures'

이재명 경기지사(52)가 '조폭 연루설'에 휩싸인 가운데, 이 지사가 과거 출연한 유튜브 영상이 주목받고 있다.

유튜브, G Pictures

지난 2017년 2월 16일 유튜브 채널 '쥐픽쳐스'는 이재명 당시 성남시장 인터뷰를 담은 영상을 게재했다. 이재명 당시 시장 사무실에서 이뤄진 이 날 인터뷰에선 사무실 구석에 놓여있던 대형 쇠망치(일명 '오함마')가 관심을 끌었다.

이재명 당시 시장은 쇠망치에 대해 "누가 선물로 줬다"며 "부패한 부당한 기득권을 깨달라며 저한테 가져다줬다. 각오를 다지는 의미에서 놔뒀다"고 설명했다.

이재명 지사가 선물 받은 쇠망치는 지난 21일 SBS '그것이 알고 싶다' 방송 후 재조명받고 있다. 21일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이재명 경기지사가 성남 지역 조직폭력단 '국제마피아파'와 유착 관계를 맺고 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방송 후에는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쇠망치를 선물한 게 국제마피아파 조직원이 아니냐는 추측이 나오고 있다. 쇠망치 본래 공구이긴 하지만 조직폭력배들이 사용하는 '무기'라는 인식도 있기 때문이다.

이재명 경기지사는 앞서 지난 2017년 1월에도 "지지자로부터 공정한 나라를 위해 부정부패 기득권 때려부수라고 선물 받았다"며 쇠망치를 든 모습을 담은 영상을 페이스북에 올렸다.

<어떤 새해 선물..> 철거현장에서 쓰는 쇠망치..어제 지지자로부터 공정한 나라를 위해 부정부패 기득권 때려부수라고 선물받았습니다 이 나라는 중환자입니다 고통을 감수하고 수술하지 않으면 살아남을 수가 없습니다 아프지만 칼을 들고 수술해야 합니다 공주고 행복이고 다 살고 난 다음이죠? 정치도 경제도 사회도 모두 썩어서 사람들이 좌절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최우선적으로 재벌족벌과 부패 기득권 청산부터 해야지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여러분^^

게시: 이재명 2017년 1월 26일 목요일
home 권택경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