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찾아가는 치매조기검진실 운영

2018-07-24 20:30

add remove print link

화순군"북면 아산복지회관에서 지역주민 100여명 대상"화순군(군수 구충곤)은 보건소 치매안

화순군
화순군

"북면 아산복지회관에서 지역주민 100여명 대상"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보건소 치매안심센터와 조선대학교 의과대학 의료봉사동아리 MSP(Medical Student Pioneer) 활동과 연계하여 ‘찾아가는 치매조기검진 및 예방교육’을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북면 아산복지회관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MSP의 의료봉사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조선대학교 의대생 및 졸업생(의사) 70여명으로 구성된 봉사자들이 내과, 외과, 안과, 영상의학과, 정형외과, 비뇨기과, 신경과, 정신건강의학과 등 10개 분야를 무료진료와 건강교육, 의료물품 지원 등을 실시한다.

이번 의료봉사기간 동안 화순군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지역주민들의 관심도가 높은 치매에 대하여 치매선별검사(MMSE-DS), 심층상담, 치매예방교육을 실시하며 치매치료관리비지원, 배회가능 어르신 인식표지원 등 치매관리지원사업 안내 및 협력의사인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의 전문 상담도 함께 이루어지며기타 지역에서도 치매요인이 있으면 언제든지 치매안심센터를 이용할수 있다.

안정순 보건소장은 “치매걱정 없는 행복한 화순을 실현하기 위해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행사와 연계하여 운영 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화순군보건소 지역보건팀 치매안심센터(379-5317 ~ 5320)로 문의하면 된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