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이색사진전, 양성 평등한 가정 ‘아버지 육아사진전’ 개최

2018-07-24 22:56

add remove print link

영암군영암군이 운영 중인 영암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송영희, 이하 “영암군건가

영암군
영암군

영암군이 운영 중인 영암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송영희, 이하 “영암군건가다가센터”)가 지난 19일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장에서 아버지 육아 사진전을 열었다.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영암군에 거주중인 초등생이하 자녀를 둔 아버지들을 대상으로 공모하여 56명의 아버지들이 신청하였고, 자체심사에 따라 1차 50작품이 선정되었으며 그 중 15작품이 결선에 진출하여 이번 사진전을 개최하게 되었다.

영암군건가다가센터는 영암군의 공공행사시 전시하여 관람객의 호응도를 평가하는 아버지 육아 사진전 규정에 따라, 이번 행사에서 관람객들의 평가 반영을 위해 직접 스티커를 부착하여 작품의 호응도를 반영하였고, 추후 국화축제 등 행사시에도 전시할 계획이며 시상은 11월에 있을 영암군 다문화가족 한마음축제 행사로 예정되어 있다.

아버지 육아 사진전을 관람한 한 행사 참석자는 “육아에 참여하는 아버지들의 모습이 너무 보기 좋고 사진전을 계기로 자녀양육이 엄마만의 몫이 아닌 아버지가 함께해야 한다는 인식이 사회적으로 확산되어 양성평등한 사회가 가정에서부터 시작되길 바란다”는 소감을 남기기도 했다.

한편 영암군건가다가센터는 올해 3월 영암군 양성평등기금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배려와 소통, 실천 속에서 꽃피는 건강한 가정”주제로 찾아가는 부모교육, 아버지교육, 아버지 육아 사진전 등 사업을 진행 중이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