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안전위해…CJ, 심폐소생술 교육 이수 1000명 넘어

2018-07-26 10:20

add remove print link

고객∙임직원 응급상황 발생 대비해 교육 강화 예정

CJ그룹
CJ그룹

CJ그룹은 지난해 12월 임직원 심폐소생술 교육을 시작한지 7개월 만에 교육 수료인원이 1000명을 넘어섰다고 26일 밝혔다.

CJ제일제당과 자회사 CJ엠디원은 유통매장 판촉사원을 비롯해 300여명이 심폐소생술 교육을 수료했다.

CJ엠디원은 앞으로 대형마트 등 응급상황 발생 가능성이 높은 근무지 특성에 따라, 정기 교육과정에도 이를 반영해 전 직원이 필수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이수하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앞서 CJ CGV는 소방재난본부와 함께 임직원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및 심장제세동기 사용법 교육, 소방안전교육, 위기상황 판단 및 재난 대처 요령 등으로 구성된 ‘안전파수꾼’ 교육을 실시했다.

극장 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사고 발생 시 신속하고 적절한 대응을 하기 위해 지난 2016년 시작했으며, 약 450명이 이 교육을 받았다.

지난해 산업재해자 수가 9만여명(고용노동부 기준)에 달하는 등 직장 내 안전사고와 질병으로 인한 재해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그러나 이에 대응하기 위한 안전관리 시스템과 전문인력은 턱없이 부족한 현실이다.

이에 CJ그룹은 직장 내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각종 사고를 예방하고 화재 등 재난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지난 2017년 4월부터 안전구조단을 운영하고 있다. 안전구조단은 사고 발생 시 응급구조, 재난대피 지휘, 소방∙심폐소생술 등 안전교육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CJ그룹은 앞으로 각 사업장에 심폐소생술 교육을 담당하는 동시에 재난∙응급상황 발생시 주도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안전 전문가를 육성해 배치한다는 계획이다.

또 CJ도너스캠프가 후원하는 지역아동센터 및 대학생 봉사단 등을 대상으로도 관련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home 정은미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