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광주전남청, 지역내 창업벤처 투자 붐 조성 매진

2018-07-26 14:52

add remove print link

중소벤처기업부 광주·전남지방청"2018 호남권 벤처투자 로드쇼 개최"중소벤처기업부 광주·전

중소벤처기업부 광주·전남지방청
중소벤처기업부 광주·전남지방청

"2018 호남권 벤처투자 로드쇼 개최"

중소벤처기업부 광주·전남지방청(청장 김진형)은 26일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유망 창업·벤처기업과 벤처캐피탈(VC)이 참여하는 ‘2018 호남권 벤처투자로드쇼’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광주·전남지역은 수도권에 비해 벤처투자 인프라가 미흡할 뿐 아니라 창업·벤처기업에 대한 투자 유치실적도 저조한 형편이다.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지역 벤처기업 투자확대를 위해 투자기관 간담회, 엔젤투자 교육, 투자설명회 및 포럼 등을 지속 운영하고 있으며, 벤처투자 일관지원체계 구축을 위하여 지원기관, 투자사, 관련 단체 등이 집적된 ‘벤처창업지원센터’ 설치를 추진하고 있다.

이번 벤처투자로드쇼는 한국벤처캐피탈협회, 한국엔젤투자협회, 호남권 창업선도대학와 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으로 지역 중소·벤처기업에 벤처캐피탈의 투자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했다.

특히, 기존의 투자 IR 위주의 행사에서 벗어나 투자자와 기업간 교감 시간을 많이 할애하여 사전에 신청·평가 절차를 거쳐 선정된 20명의 유망 벤처기업인이 투자기관을 대상으로 투자유치계획을 발표(IR)한 후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 것 외에 투자전문가들이 44명의 벤처기업인과 1:1 투자 상담을 통하여 투자유치계획, 투자자금 조달 등 개별기업 맞춤 멘토링을 실시했다.

김진형 광주·전남청장은 "투자 인프라가 미흡한 우리지역에 창업벤처투자를 위하여 참여한 벤처캐피탈(VC) 투자심사역 등에 감사 드린다"고 전하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유망한 창업벤처기업이 투자유치에 성공하여 지역 창업벤처기업 벤처투자 붐이 일어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