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땀 뻘뻘 흘려도 무너지지 않아” 지속력 높이는 여름 메이크업 꿀팁

2018-08-02 16:40

add remove print link

매일 화장하기도 힘든 더운 날씨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

유튜브, 혜봉 Hyebong

매일 화장하기도 힘든 더운 날씨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 더운 날씨 때문에 흐르는 땀으로 쉽게 지워지는 메이크업. 한낮 35도가 넘는 불볕더위 날씨에 '가벼우면서도 지속력이 강한 데일리 메이크업'이 필요하다.

최근 유튜브 채널 혜봉 Hyebong에는 땀이 흘러도 화장이 쉽게 지워지지 않는 팁이 소개됐다. 무더운 여름철에도 지속력을 높이는 데일리 메이크업의 핵심은 '픽서'와 '리퀴드 타입 화장품'이다. 또한 피부 밀착력을 높이기 위해 꾹꾹 눌러주거나 여러번 두드려 발라주는 것이 중요하다.

◇ 스킨 케어

메이크업의 지속력을 높이려면 스킨 케어가 중요하다. 많이 바르기보다 에센스, 수분크림등을 가볍게 발라준다.

◇ 자외선 차단제

태양이 강한 날이나 비가 오는 날이나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발라준다. 매끈한 느낌의 자외선 차단제를 스킨 케어 단계 후 발라준다.

◇ 메이크업 픽서

여름에 땀 때문에 메이크업이 무너지는 것이 고민이라면 고정력이 우수한 메이크업 픽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파운데이션 바르기 전 단계에서 픽서를 사용해주면 파운데이션 메이크업의 고정력이 높아진다.

◇ 코부분은 컨실러

피지가 많은 코 주변은 유난히 메이크업이 번지기 쉽다. 코 부위는 파운데이션이 아닌 컨실러로 화장해준다.

◇ 브러쉬를 사용

지속력을 높이기 위해 파운데이션 바르는 방법이 중요하다. 브러쉬로 파운데이션을 발라주고 두드려주어 밀착력을 높여준다.

◇ 아이브로우는 리퀴드 타입을 사용

리퀴드 타입의 아이브로우는 지속력이 높다. 너무 진해지지 않도록 유의하면서 아이브로우를 그려준다.

◇ 아이섀도는 꾹꾹 눌러주면서 바르기

부분적으로 지워져도 티가 나지 않는 연한 컬러의 아이섀도를 발라준다. 지속력을 높이기 위해 아이섀도를 꾹꾹 눌러주면서 발라준다.

◇ 리퀴드 타입의 립스틱

지속력이 높은 리퀴드 타입 립스틱을 두 번 덧발라준다. 리퀴드 타입 립스틱을 사용하려면 평상시에 입술 각질 관리를 잘 해주어야 한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