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병재 버스킹을 보다가 뒤집어진 유시민 (영상)

2018-07-30 09:30

add remove print link

당시 유병재 씨는 '말하는 대로'에 출연해 버스킹을 했다

유시민(59) 작가가 유병재(30) 씨 버스킹을 보고 뒤집어졌다고 말했다.

지난 29일 방송된 JTBC '뭉쳐야 뜬다'에서는 게스트로 유시민 작가와 유병재 씨가 출연했다. 유병재 씨는 낚시를 하냐는 질문에 "사실은 2~3주 전에 처음 시작해봤는데 너무 재밌다"라며 "푹 빠졌다"라고 말했다. 유병재 씨는 무엇을 낚았냐는 질문에는 "참돔하고 돗돔을 낚았다"라고 답했다.

네이버TV, JTBC '뭉쳐야 뜬다'

유병재 씨는 이어 "'뭉쳐야 뜬다'에 정말 나오고 싶었다"라고 말하며 "(안)정환이 형이 '제작진이 너를 성에 안 차 하는 것 같다'라고 했다"라고 말했다. 이 말을 듣던 유시민 작가는 "병재 씨가 '말하는 대로' 나왔던 방송 보다가 완전히 뒤집어졌다"라고 말했다.

이하 JTBC '뭉쳐야 뜬다'
이하 JTBC '뭉쳐야 뜬다'

당시 유병재 씨는 JTBC '말하는 대로'에 출연해 버스킹을 했다. 그는 조카와 일화를 소개하며 조카가 "공부는 왜 열심히 해야 해요?"라는 질문에서 시작한 질문들에 "그래야 좋은 대학 들어가지, 그래야 좋은 회사에 들어가지, 그래야 좋은 동네에 살지, 그래야 좋은 친구를 사귀지, 그러면 이제 네가 연설문을 직접 안 써도 되지"라고 대답했다.

유병재 씨는 유시민 작가와 초면이냐는 물음에 "실제로는 처음이다. 그런데 책을 많이 읽었다. 최근에는 '어떻게 살 것인가'와 '글쓰기 특강'을 읽었다"라며 유 작가 팬임을 자처하기도 했다.

home 조영훈 story@wikitree.co.kr